1년 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 - '니하오' 밖에 모르던 내가
조자룡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중국이 뜨면서, 대중들이 중국말에도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영어는 기본이며, 중국어나 일본어가 가장 보편적으로 선택받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배우기 쉽다고 평가받는 일본말에는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지만, 중국어는 아무래도 복잡한 구조나 쓰임, 성조 등의 문제로 어려움도 많습니다. 도전했다가 포기하는 비율도 중국어가 높고, 어떻게 하면 보다 실용적, 효율적으로 중국어를 구사할지, 고민되는 대목입니다. 시중에 중국어 관련 서적이나 교재들이 많지만, 오히려 복잡하게 느껴지고, 제대로 공부하려면 어떤 공부법이 있는지, 관련 자격시험 정보나 적절한 구사능력을 위해서는 시간적으로 어느 정도 투자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 공부법이나 방법론도 많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언급과 저자만의 공부법, 중국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온전한 자신의 언어로 구사하기 위한 방법론까지, 중국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효과적인 조언서가 될 것입니다. 일단 중국어 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배울 때에는 노력과 시간적인 투자를 각오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린 시절 배웠던 영어, 그리고 시험에서도 자주 평가과목으로 평가를 받았던 영어, 하지만 사람들은 영어회화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영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계속해서 영어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이는 현실에서 드러나는 중요성도 있지만, 꾸준한 관심이 뒷받침되기에 가능한 겁니다.


중국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얼마나 열망하는지, 꼭 필요하다는 인식과 공부해야 한다, 중국어를 정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중국어 공부법, 기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중국어를 배치하고, 꾸준히 읽고 쓰면서 공부하라고 말입니다. 반복학습은 모든 어학공부에도 통용되는 공부법입니다. 습관화 하면서 꾸준히 반복하며 언어를 써봐야, 그 의미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드라마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나, 가까운 지인 중에 중국인이 있다면 활용하는 팁, 이는 모든 언어에도 가치있는 공부법입니다. 해당 나라의 말을 배우려면, 그 나라 사람들과 교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표현이나 어휘에서 교정받을 수 있고, 직접적인 교육을 통해, 언어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처럼 확실한 목표와 동기부여, 시간적인 한계를 두고 열공하는 방법도 좋고, 무조건 통역사나 언어 마스터가 되지 않더라도, 적당히 구사하며 나의 스펙을 쌓고 싶다는 분들, 모두에게 이 책은 중국어 공부에 필요한 영역과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무작정 열심히 하는 것, 이상으로 제대로 알고 공부하는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어 초보에서 마스터가 된 저자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중국어 공부법을 선택해서 활용해도 좋고, 선별해서 공부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확고한 의지와 노력, 일정 기간 투자를 감내하는 끈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중국어 마스터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