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PS - 서울대학교 텝스관리위원회 공식문제집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늘 고민하는 어학공부, 외국어 능력, 영어점수는 자기계발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취준생이나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주체들이 어학점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시간적인 투자나 비용적인 손해를 감내하더라도,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학점수 고득점을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공부하는 목적과 필요한 결과가 무엇인지, 돌아보며 그 의미를 되새겨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누구나 아는 서울대에서 만든 책이며, 텝스에 대한 이해와 깊이, 공부하는 방법과 점수관리, 유형분석, 시간관리 등 다양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아는 토익과는 또 다른 유형이며, 토익을 어느 정도 이뤘다면, 시간이 되는 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 회화나 문법 등 다양한 능력을 스펙으로 만들고 싶다면 접해봐야 할 책입니다. 어학점수나 어학시험은 유형분석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조건 열심히 하는 공부법은 버리고, 영어에 대한 이해를 하며 시험유형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출제자가 어떤 의도로 문제를 출제하는지, 고득점 받은 수험생들은 어떻게 공부했고, 교제선택에 있어서는 어떤 것이 더 좋은지, 가장 기본적이지만 많은 분들이 대충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시험에서 중요한 독해나 문법, 어휘 등을 그 쓰임새에 따라서 출제빈도를 알 수 있고, 해설지를 통해서 오답노트 정리, 시간을 측정하며 풀어보는 습관 등 필요한 것을 모두 담아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영어공부와는 차이가 있고, 방법에 따라서 점수도 달라지는 만큼, 단기간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고득점을 노리는 방향으로 준비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문법이 약한 분들은 문제풀이나 해설활용을 통해서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영어 잘하는 사람들도 많고,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라도 확실하게 하는 자신의 능력입니다. 영어가 모든 생활에서 기본이 된 요즘, 다양한 어학시험 도전과 점수확보는 자기계발이나 능력평가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해당 직군이나 직무에 따라서 텝스시험을 치고, 그다지 비중있게 안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텝스공부와 준비도 괜찮은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공식문제집인 만큼, 믿고 공부하기 좋고, 이를 통해 다양한 어학시험에도 공통적으로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뉴 텝스를 통해 원하는 자격증 획득과 점수확보를 이뤄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