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 - 꼬인 문제도 술술 풀리는 53가지 긍정의 주문
야마나 유코 지음, 정은지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모든 사건의 원인은 말이 근원입니다. 말을 통해서 감정관리가 흐트러지고, 돌발적인 행동이나 나쁜행동으로 타인에게 위협을 주거나 갈등을 빗기도 합니다. 늘 초심을 잃지 말자, 마음을 단단히 먹자 등 각오를 하지만 잘 안되는 영역입니다. 누구나 꿈꾸는 성공, 원하는 목적이나 목표, 이를 위한 과정에서 장애물은 많고, 일이든, 사람관계든 부딪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자기관리의 기본이며, 나를 돌아보게 하는 습관, 모든 문제가 무조건 나에게 잘못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에 대한 통제나 관리, 자제를 통해서 많은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불필요한 감정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관리법, 습관론, 좋은 행동력을 바탕으로 원활한 사회생활, 인간관계, 나아가 자기관리와 계발을 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때로는 자격지심이나 열등감, 비교의식에서 오는 패배감 등 부정적인 요소도 많습니다. 누구나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감정, 하지만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대처법이나 행동법에 따라서 많은 갈등을 피할 수 있고, 자존감과 자신감을 지킬 수 있습니다. 너무 타인에 대한 배려나 의식을 버리고, 나에게 집중하며 상황과 시간에 대한 소중함으로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 너무 이기적인 모습에 화가 나서 나도 모르게 그랬다 등 누구나 일어날 수 있는 일상의 상황, 처음부터 감정관리는 어렵습니다. 다만 나아지려는 노력과 좋은 습관과 생각을 통해서 상황을 빨리 환기시키고자 하는 요령법은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말하는 부분이며, 사회적 경험이나 전문성을 갖춘 사람, 성공한 사람들은 이런 것을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고 넘겨버립니다. 순간의 화를 제어하며, 타인이나 상대방에게 사과를 하며 다가갑니다. 그 사람이 좋아서도 아니며, 무조건 옳아서도 아닙니다. 재치있는 행동이며 더 큰 감정소모를 막고, 나를 지키기 위한 수단입니다.


물론 이런 과정에서 상대가 느끼도록, 진정성이 있어야 하며, 이는 감정관리에서 단련된 내공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평소에도 여유를 부리되, 느슨하지 않게 살아가며, 반드시 해야 하는 부분과 버려야 하는 점을 구분짓습니다. 그리고 집중을 할 때, 몰입도에 차이를 두며 템포조절을 합니다. 항상 긍정의 생각과 말을 놓지않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모든 상황을 맞이하고, 자신을 믿고 나아갑니다. 어쩌면 누구나 아는 말, 뻔한 조언으로 보이겠지만, 항상 모든 것에는 일정한 시간과 노력, 관리가 병행되어야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부정의 생각이나 말을 버리고, 이럴 시간에 나를 위한 투자나 집중을 하겠다는 생각전환, 그리고 실제 행동으로 하려는 실행력과 습관화,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입니다. 긍정의 힘이 말하는 인생과 삶의 의미, 그리고 가치,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