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챔피언의 비밀노트
MBN Y 포럼 사무국.최은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 각자의 목표나 성공의 기준은 다르지만, 성공한 인물을 배우려는 노력의 자세나 행동력, 좋은 습관의 정착화는 공통적으로 같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사람들, 그들은 처음부터 위대했다 혹은 뛰어났다는 평가, 물론 타고난 선척적인 재능, 천부적인 능력은 있겠지만, 아무리 뛰어난 천재라도 노력이 없으면 비운의 인물로 남게 됩니다. 이 책은 우리가 아는 유명한 기업가, 사업가, 세계적인 외교가나 문화인, 예술인, 체육인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들만의 비법과 노력, 목적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며 나아가는 삶의 연속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공부할 수 있고, 학습력, 관리론 등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아서 사람들은 선택장애나 고민을 하게 되며, 보다 빠른 길, 쉬운 길, 편한 길을 찾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과 일관성,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정답은 없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나 배움의 연속성은 의미있습니다. 너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나를 돌아보며 냉정하며 파악하되, 자신감으로 밀고 나가는 힘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것에 대한 과욕은 지치게 만들고, 때로는 하나에 몰입해서 집중하는 것이 낫습니다.


모든 학문은 계단식 연속성이 있습니다. 건너 뛰고는 완벽할 수 없고, 재치로 위기를 모면하더라도, 금방 들통나게 됩니다. 이는 개인을 불안하게 할 것이며,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데 타인에게 자신을 표현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누가 뭐라고 하든, 나를 믿고 나아가는 노력, 설령 그 일이 안되거나 실패로 끝나더라도 얻을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물론 실패를 습관화해서는 안되고, 철저한 자기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알아보고 수정하며 전진해야 할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유한한 시간, 살아가기도 바쁘고, 시간은 부족한데, 너무 낭만적인 얘기가 아니냐고 하겠지만, 성공은 쉽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어떤 것에서는 정치와도 같은 논리가 통용되기도 합니다.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내줘야 한다. 모든 것을 취할 수는 없다. 특히 오늘 날처럼 민주주의가 자리잡고, 모든 것이 개방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나의 뚜렷한 족적이나 성공을 통해, 다른 관심 분야로의 선순환적 전이,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만의 비법이나 체득한 경험을 통해, 다른 분야로의 성공, 성공을 이룬 자는 말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두 번, 세 번째는 일도 아니라고, 이 책에서 말하는 다양한 인물들의 삶의 철학이나 가치관, 세상을 보는 눈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기계발 및 관리에 활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단순하지만 명료하게 다가오는 책으로 활용한 만한 방법론이 많습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