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휘의 월급 받는 알짜상가에 투자하라
배용환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또 다른 방법, 바로 상가투자입니다.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불경기 시대에 또 다른 기회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자본금의 규모가 작아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 어쩌면 창업적인 요소가 많아서 제대로 알고 투자한다면 월급보다 나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뻔한 부동산 정보나 투자방법에는 한계가 많고, 관련 경쟁이나 손해를 감당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책은 알짜상가에 주목하고 있고, 상가투자를 어떻게 활용해서 부가수익이나 절대수익을 올릴 것인지, 부동산 투자를 다른 관점에서 조명하고 있어서 활용할 만한 가이드북입니다.


날이 갈수록 우리나라는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은 이미 골목상권까지 침투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고, 이로 인한 영세상인들의 피해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가 관련 규제나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현실적인 부분, 실효적 요건들이 부족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도 상가투자는 여전히 대안적으로 보이며,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도심이나 지역권, 역세권 등 지리적인 입지조건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아무리 틈새시장을 노린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이 모이지 않는다면 실패로 끝날 확률이 높고, 투자할 가치대상이 아닌 것입니다.


또한 지나친 임대료에 대한 해석과 바라보는 기준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수익으로 감당할 수 있는지, 비용적으로 합리적인지, 검토해야 합니다. 반대로 죽어있던 상권을 부활시킬 수도 있고, 결국에는 입지조건이나 주변환경도 중요하지만, 나만의 콘텐츠나 상품의 차별성, 가격경쟁력 등 확실한 시장컨셉이 있어야 생존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한다고 따라하는 투자나 창업, 사업이 아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대안책 마련, 상품수익을 바탕으로 입지조건을 분석해야 하며, 무조건 도심이나 시내가 아니라도 성공할 수 있는 조건들이 많습니다.


정보의 개방성과 IT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수 있고, 이는 사업, 차업, 부동산 등 모든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결국에 경쟁에서 이기려면 투자를 하고도 관리를 잘해야 하며, 실패하는 투자를 막기 위한 알짜상가의 활용법, 실질적인 방법론 등을 구체적으로 명확히 해야 합니다. 때로는 저가공세 혹은 물량공세, 고객확보를 위한 상업적 요소 등 고려해야 하는 점도 많습니다. 단순한 결과나 수익에만 몰두하지 말고, 시장상황이나 변화요인, 대중들의 눈높이나 요구사항을 충분히 고려해서 투자해야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 다른 대안투자가 될 수 있는 알짜상가 투자법, 이 책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방법론과 조언이 많아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