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식물 활용법 2 - 우리 몸에 좋은 30가지 약용식물 활용법 2
배종진 지음 / 다차원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무래도 사회가 발전하고 시대가 변하면서, 여가나 생활에 있어서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자연스레, 나의 건강을 챙기면서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은 욕망, 사람들의 반응이나 관심은 당연해 보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유형의 질병, 과도한 스트레스에 오는 새로운 유형의 병들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많은 질병들이 정복되고 있고, 항암효과와 백신 등이 개발되면서 나아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나의 건강을 관리하며, 지킬 수 있는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 책은 약용식물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보나 몰랐던 지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은 식습관이 맵고 짜운 것을 선호합니다. 갈수록 자극적인 맛에 매료되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푼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무조건 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분들, 반대로 채식주의자를 외치는 분들까지, 그 유형도 다양합니다. 아무래도 채식주의자가 건강해 보이지만, 무조건 그런 것도 아닙니다. 먹는 음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우리 몸의 신체적 특징, 개인마다 다른 건강상태나 신체적 특징, 그리고 심리적 요소, 식습관과 생활패턴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책에서 말하는 약용식물은 각종 보약이나 재료로도 쓰이고 있고, 자연에서 생활하는 분들은 이미 주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 먹는 조리법이나 활용하는 법에 따라서 전혀 다른 효과를 내는 식물들, 또한 식물들의 상호관계와 상극적인 요소, 우리가 쉽게 알지 못하는 부분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챙겨 먹으면서 빠른 변화를 체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점진적으로 시간을 갖고 효과를 보는 분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존재하므로, 무조건적으로 먹어야 한다, 해야 한다의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인스턴트 식품이 보편화된 요즘, 건강식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해야 많은 것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약용식물의 모든 것, 새로운 정보도 얻고, 직접 채취하거나 구하면서, 활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각종 질병예방과 다이어트, 스트레스 관리에도 탁월하며, 음식 자체에 대한 편견이나 비만 등 다양한 영역을 미리 예방할 수 있고, 몸이 좋아지는 반응도 체감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공통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면역력 강화입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는 면역력 강화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자 출발점입니다. 면역력만 강화해도 거의 모든 질병을 초기에 막을 수 있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병원이나 의원을 다녀도 낫지 않던 다양한 질병들, 하지만 약용식물을 활용해서 요리하거나 건강식으로 활용해보니, 호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해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 책을 통해 직접 건강관리도 하며, 몸에 좋은 약용식물이 무엇인지, 지식과 정보도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종류와 유형, 활용법이 있어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