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Rich Kids 부자 수업 - 아이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부자 수업
토마스 C. 콜리 지음, 박인섭.이연학 옮김 /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부자에 대한 생각, 여러가지 가능성과 방법론, 긍정과 부정의 평가로 나뉠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부자에 대한 부러움이든, 시기, 질투든, 부자를 갈망하는 태도는 공존한다는 겁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고 시간관리나 자기관리,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 등 필요한 조건이나 요구되는 부분도 많습니다. 이왕이면 어리면 어릴 수록 이런 경제관념이나 부자습관, 자기관리나 계발 등을 통해서 빨리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구나 좋은 직업, 명예 등을 바라지만, 궁극적으로는 부에 대한 관심으로 봐야 합니다. 돈이 모든 것을 대변하는 씁쓸함도 있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인 자본주의에서는 당연한 부분입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중요성과 부자가 되는 습관, 되기 위한 조건, 부자들의 자녀교육과 돈을 대하는 태도 등에서 남다른 감각과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부자의 부만 쫓지만, 부자들은 근본적으로 다른 관점을 추구합니다. 바로 사람에 대한 중요성, 관계의 중요성과 자신을 끊임없이 채직질하는 자기계발을 절대적으로 내세웁니다. 누구나 아는 기본적인 것, 하면 되지라는 안일한 생각도 들겠지만, 이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외부의 동요에도 버티는 능력, 자신만의 철학과 신념을 고수해야 하며, 이로 인해서 좋은 기회나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돈을 번다, 관리한다, 부를 추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한 공부와 관리, 미리 경험하고 깨닫는 방법론을 통해서 실패와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경험이라는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며, 이로 인한 손실을 막고 현상유지를 한다는 것 자체가 돈을 버는 가치 그 이상입니다. 또한 돈이 주는 보여지는 것에 집착하기 보다는 부자와 빈자를 비교하며, 조심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교육과 가진 자가 해야 하는 덕목과 가치관에 대해서 미리 교육하며 아이들에게 가르쳐줍니다. 이는 부가 세습되는 모양새로 보일 수 있으나, 그들의 입장에서는 매우 의미있는 행동입니다.
언제까지 부자들을 부러워하며 살 수만은 없습니다. 나도 그들과 같이 되겠다는 확고한 신념과 따라하는 행동, 작은 것이라도 배우려는 의지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부자가 되는 법, 단기간에 될 수도 없고, 된다고 하더라도,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사라지는 법입니다. 조금은 긴 호흡으로 그들의 철학과 습관을 배우면서, 모방을 통한 창조, 결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돈이라는 물질적인 가치가 아닌, 우리가 꿈꾸는 성공, 인생에서의 중요한 영역 등 다양한 부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 말하는 그들의 경영관과 철학, 교육관, 어떤 방법으로 부를 유지하고 세습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배워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