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대한 중요성, 계속 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잘하고 싶어하는 영어, 이제 미루지 말고 정말 공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처럼 공부하기 좋은 계절도 없는 만큼, 시간활용과 계획을 통해서 달라진 자신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영어공부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공부를 한다는 것, 굉장한 의지가 아닌 이상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이왕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거라면, 정말 제대로, 확실히 공부해야 합니다.


다양한 공부법과 교재가 있겠지만, 이 책은 눈높이 교육, 맞춤형 교재로 보입니다. 영어를 쉽게 접근하지만 놓치는 부분이 없고,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도 언급하고 있어서 실무영어나 회화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믿고 보는 EBS 강사진의 수고가 있는 만큼,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알맞습니다. 영어와 국어를 너무 다른 언어라고 이해하지 말고, 하나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중요해 보입니다. 아무리 영어를 공부해도 능률이 없다면, 공부법이 잘못된 겁니다.


기존의 방법 대신 효율적, 실용적인 방법을 고려해야 하며 성공한 사람의 사례를 참고하여 자신의 공부법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혼자서 독학하는 만큼 제대로 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사용자가 누구냐에 따라서 결과는 천차만별입니다. 교재는 확실한 만큼 믿고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왜 영어를 그렇게 오래도록 배웠지만, 버벅이는지, 외국인들과의 대화에서 긴장하며 얼어버리는지, 자신의 문제점이나 잘못된 방법이나 낡은 공부법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특이할 만한 점은 단어장에 대한 언급이 좋았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의 대중화, 상용화로 많은 분들이 아날로그 방식에 대한 무조건적인 거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신문도 그렇고 각종 정보나 매체를 손쉽게 받아보는 만큼, 우리 머리에서 쉽게 잊혀지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공부도 그렇습니다. 힘들게 공부한 것은 머리에 오래 남고, 쉽게 얻은 것은 금방 사라집니다. 단어장에 대한 언급, 영어공부의 가장 기초적인 출발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혼공 영어 학습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영어공부를 즐기면서, 실질적인 자기계발의 도구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