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파워 암기법 - 어떤 정보든 5초 안에 기억하고, 바로 성과로 만드는
체스터 산토스 지음, 석혜미 옮김, 정계원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4차 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본격적인 스마트폰의 등장과 다양한 어플의 개발, 인터넷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편리한 세상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전의 가치, 아날로그적 감성이나 물건들이 각광받거나 재조명받는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그 시대 자체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감성적인 성향도 있겠지만, 우리가 너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앞만 보며 달려가서 그렇기도 합니다. 지나친 경쟁과 뒤쳐지면 안된다는 불안한 마음이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왠지 안하면 남들은 할 것 같은 불안함, 물론 동기부여와 자극제가 되기도 하지만, 기계가 아닌 이상 한계가 있습니다.


이 같은 얘기를 언급하는 이유는 이 책과 관련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주위의 전화번호나 간판, 간단한 숫자나 문자 등을 암기하며 생활했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가족이나 지인은 물론이며, 다소 엉뚱하다고 여겨지는 것도 암기해서 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서 초정보화 사회로 넘어오면서 이런 가치들이 사라졌습니다. 무의미한 가치로 취급받기도 했고, 암기만 해서 무엇을 하냐, 찾아보면 다 나온다 등의 말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암기는 단순한 자랑거리나 과시용이 아닙니다. 어쩌면 자기관리와 창의적 사고, 두뇌계발에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계에 예속되어 사는 인간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생각보다 아주 우수하며, 뛰어난 잠재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런 가치를 썩히지 말고, 활용해야 합니다. 암기력이 중요한 것도 이런 부분입니다. 공부에 적용한다면 원하는 합격이나 꿈, 성공을 이룰 수 있고, 대인관계에서 사람에 대한 기억과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기력이 좋거나 기억력이 뛰어난 사람은 평판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확실히 일리있는 말입니다. 그들은 섬세함과 꼼꼼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없다면 굳이 그런 것들을 기억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암기법이나 암기를 생각할 때, 너무 단면적으로 본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오류를 줄이면서 자신의 것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사회생활에도 큰 보탬이 되며, 궁극적으로는 나의 가치나 능력을 향상시켜줄 것입니다. 끊임없는 생각과 암기가 스트레스가 아닌, 인생의 한 부분이자 즐기는 과정으로 여긴다면,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암기에 대한 기존의 통념이나 틀을 깨면서, 왜 중요하며,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정한 패턴과 방법이 있는 암기법, 이 책과 함께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