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 아침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
마스노 슌묘 지음, 부윤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위한 노력, 누구나 열망이 강합니다. 하지만 기회는 한정적이며, 이 기회를 잡는다고 하더라도,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이런 당연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노력한 자에게 기회가 주어지며 성공이라는 결과까지 쟁취한다면,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요원한 소원이나 꿈이 아닌,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 즉 자기관리 및 계발이 필수적입니다. 치열한 경쟁과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속도에 맞춰,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법, 어떤 점이 있을지, 어떤 노력과 삶을 설계하며 살아야 하는지, 이 책은 생각하게 합니다.


지나간 과거는 돌릴 수 없습니다. 과거에 대한 지나친 미련과 집착은 현재를 불안하게 하며,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쓸데없는 고민과 걱정도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오늘의 삶에 모든 역량과 노력을 집중하며 꾸준함으로 승부봐야 합니다.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현재에 모든 것을 쏟아라 등 의 다양한 명언과 조언이 있습니다. 이는 아주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그렇다면 하루를 어떻게 사느냐, 어떤 목적을 갖고 구체적으로 살아가느냐를 생각해야 합니다. 시간관리의 시작이며, 똑같은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유형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집니다.


좋은 습관이 누적되면 엄청난 성과로 이어지며, 나쁜 습관은 되돌릴 수 없는 결과를 줍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계획, 이를 꾸준히 지키려는 자기관리와 절제, 이런 기본적인 틀 위에서 시간관리와 계획도 이뤄집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성공한다, 예전보다 이 말이 많이 퇴색된듯 보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전히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형, 심지어 새벽형 사람이 많습니다. 남들보다 빨리 하루를 시작하며 모든 것을 수행해 나갑니다. 규칙적인 삶과 생활이 왜 절대적이며,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이 성공의 잣대이자, 목적이라면 야간을 활용하는 사람들도 나름의 방법론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절대 다수가 아니며, 생계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보편적인 시각과 상식에서 바라보면, 아침을 빨리 시작하며 중요한 일을 순서대로 해나가는 것, 이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 수 있고, 뜻하지 않았던 소득이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대 별로 해야 하는 일이 있고, 더 잘되는 시간대나 일의 유형도 있습니다. 무작정 열심히 하는 방법이 아닌, 남들이 하니까 하는 목적의식이 떨어지는 방법이 아닌,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 조금 더 전략적인 접근과 구체적인 자기관리가 필요합니다. 


너무 조바심을 낼 필요도 없고, 긴장은 하돼, 즐기려는 태도, 긍정적인 생각의 끊을 놓지말고 전진해야 합니다. 성공을 그리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긴장감을 즐기지만, 너무 무리한 압박감이나 부담감은 받지 않습니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만, 자신에 대해서는 한없이 엄격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말처럼 쉬운 것도 아니지만, 무조건 포기할 것도 없습니다. 자신을 믿고, 성공적인 사례나 이를 통한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며, 확실한 동기부여도 얻어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성공을 위한 방법과 노력, 구체적인 조언 등을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한 언급과 기본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