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비법 100문 100답 - 각종 자격증과 모든 시험 100% 합격한다! 100문 100답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가 공부를 하는 이유, 생각해 보신 적 있습니까? 그냥 해야 하니까 하는 공부, 시켜서 하는 공부, 공부를 안하면 불안하니까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불변의 진리처럼 공부는 우리에게 유익함을 제공합니다. 공부를 많이 하면 할수록, 세상을 보는 눈을 높일 수 있고, 실질적인 자신의 위치나 성공, 출세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최대한 빨리 목표를 정하고 원하는 직업이나 하고싶은 일에 대한 관련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실력을 쌓는다? 공부는 자연스레 따라옵니다. 이왕하는 공부, 제대로 해야 하며 효율적인 시간분배와 구체적인 자격증 도전과 취득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공부하는 방법과 자격증 취득 방법, 공부의 당위성을 설명해 줄 것입니다.

요즘처럼 취업시장이 얼어붙고, 실업대란이 지속되는 시대일 수록 위기가 기회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모두가 낙담하고 포기할 때, 꾸준히 노력하며 한 길로만 걸었던 분들은 달콤한 성공을 거둘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대신 공부할 때, 간절한 마음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집중하며 올인해야 합니다. 환경 탓, 남 탓, 주위 탓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의 위치를 냉정하게 진단하며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이며, 어떤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먼저 합격한 후기나 사람들의 경험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빠르게 찾아야 합니다.

실패를 줄이는 하나의 방법이며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특히 사회가 다변화되고 요구하는 자격의 수준이나 능력의 평가가 높아진 시대에서 차별성과 압도적인 실력이 필요합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며 수준에 따라서 등급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공부가 어렵다는 분들은 낮은 단계에서부터 올라가는 방법을 추천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높은 자격증에 도전하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시험의 유형을 파악하여 객관식인지, 주관식인지, 전문직 혹은 공무원 시험 등 유형도 천차만별입니다. 이런 유형을 파악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빨리 깨닫고, 실행해야 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건강관리와 컨디션 조절이 그렇고, 일자별로 계획을 관리하며 공부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무조건 앉아있는 시간으로 미련하게 하거나, 잘못된 공부법은 실패의 확률만 높이며 안하는 게 낫습니다. 적절한 긴장과 압박감, 그 속에서 찾는 약간의 여유를 토대로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암기과목과 이해과목에 대한 명확한 구분과 자신만의 암기법, 사람들이 어려운 하는 부분에 대한 반복학습,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는 공부법 보다는 큰 틀에서 속독으로 공부한 뒤, 부족한 부분에 시간투자를 하는 방법 등 과목과 유형에 따라서 다른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과정들을 이해했다면, 생각이나 잡념에 빠져서 고민하지 말고, 바로 실행해야 합니다. 해보지도 않고 겁먹는 태도나 걱정만 한다면, 달라지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어차피 해야 하는 공부라면 확실하게 하며,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싶다면 적절한 동기부여와 승부욕을 자극해서 집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롤모델이나 멘토를 정해서 따라하는 학습법도 효과적이며, 집중이 안될 때는 너무 산만하지 않는 휴식이나 쉬어가는 것도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공부에 대한 모든 것, 공부법과 자격증 취득 방법, 수능대비 요령 등 자신이 경험한 모든 것을 독자들에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든 방법들이 눈에 들어오지만, 선별적으로 판단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무리 좋아도 하지 않는다면 무의미합니다. 마음을 먹었다면 실행하는 의지와 노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시기도 없습니다. 쉽게 포기하거나 지치지 말고, 꾸준함으로 결실을 맺고, 자기계발과 관리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