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클리어 - 최단 시간에 공부 능력자가 되는 법
윤석준 지음 / 길(길퍼블리싱컴퍼니)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살면서 공부를 놓고 살아간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모든 것에 경쟁이 있고, 차별과 차이는 세상을 가르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남들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이길 것인가? 예전에는 엉덩이로 하는 공부, 시간을 오래 투자하며 공부하는 것을 추구했지만, 이젠 달라졌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보다 빠르게, 보다 많이에 주목하게 되었고, 이는 공부법에도 새로운 영역으로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이 책은 공부를 해야 하는 사람들, 취업에 준비하는 분들, 자격증 취득이나 이직 및 승진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새로운 것들이 쏟아지는 시대에 안주하는 순간, 실패와 좌절, 몰락으로 치닫게 되며, 이는 되돌릴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아니 이왕하는 공부 제대로 해야 하며, 효율적인 방법과 시간관리로 많은 것에 도전해야 합니다. 자기관리의 기본이 시간관리이며, 남들이 버리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또한 나만의 집중법이나 몰입방법은 공부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책상에 앉는다고 공부하는 것이 아닌, 공부를 시작하는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 나만의 집중력 패턴이나 나쁜 습관 등을 교정하며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서 시간허비를 많이 하고 있고,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며, 좌절하기도 합니다. 공부하기 전, 폰을 만지는 사람들, 잡생각으로 시간을 버리는 사람들, 다양한 이유로 시간을 허비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나름의 조언과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저 보여주는 식의 공부가 아닌,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 그리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공부, 또한 자격증 취득이 목적인 만큼, 단 기간의 성과로 이어지는 방법 등 우리가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말하고 있어서 실용성이 높습니다. 자신만의 고집이나 철학도 중요하지만, 공부를 해도, 성과가 미비한 분들은 새로운 방법과 변화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여러가지 방법과 동기부여, 멘탈적인 요소와 자존감까지, 공부와 집중, 몰입과 성과에 있어서 절대적인 것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두뇌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시간을 늘린다든지, 새로운 방법과 독특함으로 남들과의 차별성을 보이거나,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 같은 실질적인 커리어 관리에 관계된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부에 들어가는 집중이 길어지는 시간, 몰입이 안돼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은 다른 관점의 접근법, 공부법으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공부, 우리의 인생이 공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할려면 제대로 하며, 이제부터 성과도 내야 합니다.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