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교토 - 2017-2018 최신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유진 지음, 오원호 사진 / 길벗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이미 휴가 가신 분들도 있고, 계획중인 분들도 있습니다. 국내여행도 좋지만, 가까운 해외여행도 괜찮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우리와 가장 가까운 나라, 일본은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이 책은 오사카와 교토를 비롯한 일본 간사이 지방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최신정보를 싣고 있고, 일본여행에 필요한 절차와 볼거리와 먹거리 등 일본여행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가이드북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여행이 주는 추억을 담을 수 있을 겁니다. 우리와는 비슷한듯, 확실한 차이점이 있는 일본문화와 역사, 볼거리는 여행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일본 사람들은 장인정신이 투철하며, 그들만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책에서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 여행에 있어서 다양한 계층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여행지를 고를 수 있도록 선택지가 넓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오사카 지방은 일본 대도시답게 현대식 아름다움과 전통식 멋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우리의 경상도 지방과 비슷한 느낌이 많았고, 사람들의 모습이나 보여지는 것에서 자신들만의 고유성을 강조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본여행에 있어서 다양한 음식문화도 좋았습니다. 간결하면서도, 많은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재료들, 일본 사람들의 정성이 보여졌고,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았습니다.
볼거리와 먹거리를 충족했다면, 여행이 주는 힐링과 쇼핑을 해야 합니다. 특히 일본여행의 목적이 쇼핑에 치우친 분들도 많은 만큼, 쇼핑몰의 정보와 구체적인 장소,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에 대한 언급과 장점을 말하고 있어서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어른들에게 가장 유익한 시간인 일본온천도 괜찮습니다. 우리나라 온천과는 다르며, 그들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일본온천, 여행을 통해서 쌓인 스트레스나 지친 몸을 해소하는 데는 온천이 최고입니다. 확실히 일본은 여행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그들만의 멋과 기품, 섬세함, 왜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가고싶어 하며, 선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북으로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만큼, 오사카, 교토 여행을 통해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휴가철이 진행되고 있어서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들, 포켓북으로 들고다니기 무겁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지도만은 꼭 챙겨 다니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분리형으로 나눠서 들고 다닌다면, 여행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오사카, 교토 여행,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 확실한 최신정보가 중요하며, 실질적으로 여행에 필요한 정보가 중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일본여행의 모든 것을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여행을 계획중인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절차와 숙박, 교통 등 모든 것이 있는 만큼, 믿고 보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