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 전문가 따라하기 - 국내주식보다 쉬운 해외선물, 해외주식 투자
최우수 외 지음 / 행복우물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자본주의의 꽃, 주식시장입니다. 시장경제의 원칙에 입각한 투자자들의 경쟁, 수익창출, 이는 누구에게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고, 제대로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도 워낙 변수가 많아서, 꾸준한 투자나 일정한 수익을 구가한다? 어렵습니다. 특히 경기가 어려울 수록, 주식에 대한 색안경이나 평가도 다양해지며, 누구의 말을 듣고 해야 할 지,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우리경제의 경직과 국내시장의 포화, 기업들의 움직임에 따라서 평가가 급락햇다가, 상승하기를 반복합니다. 이런 불안감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어떤 상품과 투자로 미래를 대비해야 할 지, 막막한 느낌도 듭니다.


이 책은 주식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고,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상품에 대한 언급과 구체적인 방법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주식보다는 해외주식과 선물에 대한 언급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우리경제의 침체, 해외시장의 다양성이 더 가치있다고 판단합니다. 아무래도 여전히 개도국이 많고, 미래에 대한 평가가 우수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아서, 이미 알만한 분들은 해외주식이나 상품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시장의 상품을 투자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유형이 있는지, 해외주식은 어떤 구조로 돌아가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책에서 말하는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전 금시장과 에너지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유동성이 낮고, 가치는 높으며 미래에도 변함없이 상품가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또한 언어나 통화, 국가 등 상이한 기준이 있지만, 에너지와 금시장은 어떤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고, 자산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가치평가 상승이나 하락이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인 시장 등락의 폭이 낮고, 꾸준하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남들이 관심가지는 에너지원도 좋지만, 특정 국가에 몰려있는 에너지원, 다른 산업이나 분야와의 융합이 가능한 에너지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국가마다 다른 화폐가치를 이용한 화폐투자도 좋았습니다. 잘못하면 법에 저촉되지만, 잘 알고 투자하면 부가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 화폐 단위를 정확히 이해하며, 상대국가의 금융정책이나 경제기조, 화폐평가를 고루 살피면서 이에 맞는 상품투자나 화폐 자체에 대한 투자로 수익을 이끌 수 있습니다. 큰 이윤은 아니지만, 꾸준한 면에서 장점이 있고, 이를 통한 해당 국가의 정보나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상품으로의 투자전이, 다양한 시장상황이나 변수에 대한 면역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원래 주식 자체가 정확히 알고, 많은 정보와 기업들의 공시를 토대로 이뤄지는 만큼, 꾸준한 모니터링은 필수입니다.


그래도 주식시장에 대한 불신이나, 자신이 없는 분들은 직접적인 투자보다는 간접투자를 추천합니다. 모의투자가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투자와 큰 차이가 없고, 주식시장이 어떤 구조로 돌아가며, 어떻게 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실제 고수익을 올린 투자자들이 어떤 방법과 연구로 성공했는지 등을 총체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해외상품이나 주식에 대한 무조건적인 추천이나 판단보다는, 여러 갈래의 길을 만들어 놓고, 꼼꼼히 따져가며 투자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이나 타이밍이 있더라도, 자신이 놓치면 무의미합니다.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며, 제대로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해외주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요즘, 한 번 쯤은 고려할 만한 시장이며 상품으로 판단됩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