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로 후천적 부자가 되라 - 2년 안에 평생 열매 맺는 머니트리 만드는 법
이지연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경제활동이나 생계를 위해서, 혹은 미래대비나 노후대비 등 다양한 목적을 갖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부동산의 중요성, 자산관리나 자본관리, 투자를 통한 실질적인 이윤을 꿈꿉니다. 그렇지만 방법에 대해서는 깊이있게 알지 못하며, 전문가에게 의존하거나, 안일한 투자를 통한 수익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젠 방법부터 달리해야 합니다. 우리경제의 침체, 인구감소, 고용불안, 노년층의 증가, 고령화 등 한국사회가 맞이한 위기, 이는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수도권으로 인구가 집중되고 있고, 정부의 중앙과 지방의 균형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실효적인 부분에서는 의문점도 많습니다. 차이가 확실히 드러나고 있고, 사람들은 여전히 성공을 위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상경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문제, 오랜 기간동안 쌓인 여러가지 사안들, 일시적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상황과 현실에 맞는 부동산투자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정부정책도 수도권의 부동산 과열현상을 막고, 조절하기 위한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무조건 투자하는 방법이나, 잘못된 정보를 통한 접근은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미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다양한 신도시가 존재합니다. 이를 잇고, 시간을 단축하는 새로운 모델,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훨씬 빨라지면서 살아나는 새로운 지역권, 우리는 이런 땅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SRT와 GTX에 대한 언급, 점점 변해가는 수도권의 모습과 서울의 집값 과열현상으로 인한 인구감소,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실에 주목하면서 가까운 미래를 전망하고 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주목하는 수익형부동산과 그 투자, 소액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자산관리와 증식, 이는 일반적인 분들이 접근하기 좋아보였고, 이를 위해서는 정보에 대한 관리와 수집, 수시로 변하는 시장상황에 대한 나름대로의 판단과 감이 있어야 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에 대한 공부, 이는 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모르는 분야에 접근할 때, 해당 분야에 대한 공부는 필수적입니다. 부동산이라고 예외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놓치는 부분도 여기에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서 뭘 공부해야 하나? 나름대로의 분석과 얕은 지식에 의존하지만, 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지역에 대한 이해, 실무적인 경험의 밑바탕에는 부동산에 대한 상식과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부동산 공부를 해야하며, 다변화된 세상, 하나의 직업으로 평생을 먹고 살 수 없는 세상, 직장월급도 받으면서 임대수익이나 월세도 받는다면, 우리의 노후와 미래는 든든해 질 것입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다만 제대로 알고, 확실하게 끝맺음해야 합니다. 어중간한 포지션은 혼란만 가중하고, 시간낭비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책과 함게 부동산에 대한 진단과 공부법, 또한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신도시와 대중교통권, 이를 통한 부동산 시장을 전망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