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기적in 한국실용글쓰기 - 합격의 기적 10일 단기완성
김정원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취업시장이 얼어붙었습니다. 실업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국가적 차원의 문제로 부상하였고,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스펙대란, 스펙과열 현상이 심해졌고, 여러 공공기관이나 기업체들은 탈스펙을 강조하며, 이런 현상에 대해서 대비하는 모습이지만, 일반 취준생이나 이직생 등 취업시장 전면에 서있는 분들이 느끼는 체감은 전혀 다릅니다. 여전히 스펙이 필요하며, 자격증은 필수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물론 무작위로 자격증에 도전하여 이것저것 따는 것이 아닌, 본인의 직무와 직업에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이런 선택과 집중은 필수적이며, 이런 것들에 대한 혼돈이 있다거나, 나는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싶은 분들에게는 기본적이며, 어딜 가나 인정받는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바로 국가공인 자격증이 그 대상이며, 많은 분들이 여전히 모르는 분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차별성이 있고, 충분히 취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한국사의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한국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 시험에는 관심이 적은 것 같습니다. 우리 모국어이자, 취득하면 인정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 바로 한국어 관련 자격증입니다. 특히 실용글쓰기는 자신의 커리어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질적인 글쓰기와 책읽기 등 독서와 관련된 만큼, 사람들이 인정하는 부분이 크고,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평가되는 만큼,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도 깔끔하며, 독학으로 공부하기에도 좋은 매뉴얼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한 핵심분석, 기출문제를 통한 풀이, 반복적 학습으로 문제유형을 익히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오답정리와 채움, 우리 말인 만큼, 의지와 노력에 따라서 충분히 취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어나 맞춤법에 있어서 고민있는 분들에게는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 아니라 할지라도, 충분히 공부할 가치가 있습니다.
어딜 가나 자신을 알리며, 가치를 높여야 하는 시대, 우리 모국어를 기초부터 탄탄히 공부해 둔다면, 쓰임새가 많습니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자격증인 만큼, 차별성에서 확실히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갈수록 역사와 더불어서 국어에 대한 중요성과 강조는 커질 것입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며, 시대정신에 맞는 자격증이 많아지더라도, 가장 기본적이며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는 당연한 자격증, 한국 실용 글쓰기를 공부하며, 자신의 커리어 관리나 자기계발에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단기간 공부와 정리, 취득도 가능한 만큼, 괜찮은 자격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