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르 드 몽블랑 - 알프스의 꽃 몽블랑 일주 트레킹 가이드북
이영철 지음 / 꿈의지도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꿈꾸는 것, 바로 여행입니다. 특히 유럽여행은 모든 이들이 꼭 가봐야 하는 코스라고 말합니다. 오래된 역사와 문화, 음식 등 우리와 다른 문화를 제대로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유럽여행입니다. 특히 유럽여행에서도 선호하는 나라들이 밀집한 지역이 있습니다. 바로 알프스를 중심으로 이뤄진 곳입니다. 스위스와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다양한 국가들이 밀접해 있고, 이들의 공통된 문화나 약간의 차이된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몽블랑은 잘 알려진 곳입니다. 화려한 경관과 코스, 자연환경은 자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몽블랑에 대한 주요 소개와 유럽여행, 트레킹, 배낭여행과 걷기 등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소개, 지식을 줄 것입니다. 책의 구성도 구성이지만, 이미지로 표현된 부분이 돋보였습니다. 저처럼 여건상, 시간상 가보지 못하는 분들에게 눈으로 보는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였고,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에게는 가이드북으로써 최고의 책이 될 것입니다. 유럽의 중심으로 봐도 무방하며, 꽃이라고 봐도 괜찮습니다. 그만큼 자연환경이 워낙 좋아서 보는 즐거움이 있을 겁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좁은 영토에 많은 인구가 몰려사는 도시에서는 전혀 볼 수 없는 광경이며, 유럽이 굉장히 살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확실히 사람의 손길에서 벗어날수록 자연의 보존상태는 상상 이상입니다. 단순한 여행이나 즐기는 것이 아닌, 이런 곳의 여행은 인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삶에 대한 새로운 발견이나 성찰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여행을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서 다양한 감정이 교차할 것입니다. 또한 여행족들을 위한 숙박시절이나 정보, 코스, 지도 등 여행에 있어서 필수품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다양한 여행지가 있지만, 유럽여행이 주는 또다른 장점은 한 번에 여러 나라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를 통해서 문화의 상대성과 다양성을 배울 수 있고, 실질적인 여행의 미, 서양문화의 특징과 음식문화의 차이점까지, 많은 것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트레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트레커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가 가장 잘 담겨져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여행의 기쁨과 삶에 대한 새로운 생각까지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책이 단순한듯 하지만, 주요 내용을 다 수록하고 있고, 여행 가이드북으로써 가치가 매우 높은 책입니다.
다만, 높은 물가나 비용의 문제가 발생하지만, 그만큼 투자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장소이며, 꼭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알프스만의 매력, 높이에 따라 다른 기후조건과 환경을 보면서 여타 다른 산들과 차이가 없구나 느꼈지만, 알프스만이 주는 신비한 매력도 있었습니다. 또한 그들이 왜 이런 경관을 중요시하며, 지키려고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투르 드 몽블랑, 다소 멀게만 느껴졌던 공간이 가깝게 보일 것이며, 여행을 좋아하고 계획중인 분들에게는 최고의 책이 될 것입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