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joy 칭다오 (2017~2018 최신 정보) - No Plan! No Problem! ㅣ 인조이 세계여행 36
정태관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과 관광을 위해서는 사전정보가 중요합니다. 특히 준비된 가이드북은 여행의 재미와 만족감을 키워줍니다. ENJOY 시리즈에서 출간한 칭다오. 이번에는 중국입니다. 그동안 여러 국가와 도시들을 소개하며 여행 가이드북으로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유명한 국가와 도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숙박, 볼거리, 먹거리, 경비와 지도,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첨부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줬습니다. 관광지에도 해가 바뀔수록 약간의 변화가 생기듯, ENJOY 시리즈는 이런 흐름을 놓치지 않고 분석했고, 가이드북에 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한 실질적인 도움과 가이드북으로써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국에는 많은 도시들이 있습니다. 왜 그들을 대륙이라고 부르는지, 지도를 보면 입이 벌어집니다. 갈 곳도 많고, 볼거리도 넘쳐납니다. 오랜 역사와 문화, 사회, 사람들의 모습과 변천사를 알 수 있고, 도시마다 지역적인 색깔도 날라서 차이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맥주와 양꼬치로 널리 알려진 칭다오입니다. 위치적으로 한반도와 가까워서 금방갈 수 있습니다. 뱃길을 통해서도 무리없이 오갈 수 있고, 바다를 끼고 발전한 항구 도시답게 우리의 도시들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한국인들이 찾고 있는 중국의 관광지이며, 다른 도시에 비해서 덜알려져서 발길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경색된 한중관계로 인해서 어려움이 있지만, 이는 차차 해결될 문제로 보입니다. 특히 칭다오는 도시의 경관이나 먹거리에 비해서 비용경비가 많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념품과 볼거리, 쇼핑과 음식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 자체가 관광을 위해 특화된 느낌이 강하며 중국인들도 불편함이나 거부감없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여행과 관광 뿐만 아니라 쇼핑을 위한 부록과 위치설명, 지도를 통한 길찾기 등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서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경제가 발전한 만큼 칭다오도 눈부신 성장을 이뤘고, 우리의 도시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자칫 제대로된 여행보다는 낭패를 볼 수 있는 부분을 이 책에서는 언급하며 만족스러운 여행과 관광을 하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중국 도시들과는 다르며 칭다오만의 특별함도 간직하고 있어서 색다른 느낌이 들 것입니다.
중국 여행을 위한 사전정보로 구매해서 보셔도 무난하며, 굳이 여행과 관광에 제약이 있다고 하면, 칭다오와 중국 자체에 대한 정보공유와 공부할 수 있는 책도 될 것입니다. 음식과 숙박, 도시건물, 휴양지, 시장 등 구체적인 장소에 대한 이미지 첨부가 있어서 보기 편하며, 구체적인 설명과 관광시 유의할 점 등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가이드북으로 챙기면서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ENJOY 시리즈가 만든 칭다오. 여행과 관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필수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