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7년 4월호 - 통권 제122호, 무료 동영상 제공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나라를 둘러싼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정치가 불안해지면서, 미쳐 신경쓰지 못한 일들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드배치와 사드보복에 관련한 뉴스가 연일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과월 호에서도 사드에 관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정치, 경제, 안보를 통틀어서 가장 심각하며, 중요한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뾰족한 해법이 없고, 사드배치와 관련된 온도차이로 여론이 분열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우리 기업과 민간인, 교민들이 실질적인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당장 관광업계, 화장품업계 등은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고, 대기업인 롯데의 경우만 보더라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쯤에서 우리는 중국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중국의 요구에 수용할 것인가, 아니면 끝까지 우리의 안보와 국정기조를 지킬 것인가, 이에 따른 보수와 진보의 대립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중국을 버리고 무역하는 국가를 다변화하자는 주장, 중국은 우리에게 절대적인 무역상대국이다, 과연 사드배치가 북핵에 실효적인가? 여전히 잡음이 많지만, 이미 사드기기 일부가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이는 향후 한중관계나 동북아 정세에 중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얘기가 있지만, 시기가 시기이고, 가장 중요한 생명권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사드에 관한 정보와 소식, 동향을 우리가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또한 중국이 대국이고 미국과 더불어서 세계를 주도하는 국가라고 하지만, 너무 옹졸한 면이 많습니다. 사실 그들은 부끄러운 역사가 너무 많고, 허세가 심한 국가입니다. 되도 안하는 중화사상에 젖어있고, 사람만 많지, 막말로 가성비는 엉망입니다. 쓸모없는 짓, 인류에 도움이 안되는 짓도 잘합니다. 우리가 너무 중국에 사대적인 것은 아닌가에 성찰하는 태도도 필요합니다.


이념을 떠나서 우리에게 절대적인 국익, 안보에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우리가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극복해야 합니다. 안보가 있어야 경제도 있고, 기타 부수적인 것들이 존재합니다. 또한 안보에는 보수와 진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초당적으로 뭉쳐야 하며, 우리만의 단합된 힘을 보여줘야 합니다. 사드배치와 사드보복, 이와 관련한 이슈가 넘쳐나지만, 사람들이 본질을 망각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제대로 알고, 진지하게 생각하며 어떤 것이 맞는지,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한 궤변이 아닌, 현실적, 사실에 근거한 생각과 판단을 하셨으면 합니다.


이번 4월 호에서는 사드에 관한 얘기, 주변국의 입장, 서로가 격렬하게 대립하는 포인트까지 짚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경제문제, 4차 산업혁명 등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모습 등을 접할 수 있고, 취준생을 위한 부록과 기출문제 등 다양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최신 이슈&상식 4월 호와 함께 자기계발과 자기관리의 계기를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취업시장은 얼어붙고, 채용소식보다는 실업대란의 기조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5년은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당장은 힘들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자기가 잘 하는 분야, 원하는 분야에 대한 관리와 노력을 한다면, 기회는 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며, 공부 외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역량, 나의 경쟁자나 나보다 뛰어난 성과를 낸 사람들은 어떤 생각과 행동으로 목표를 이뤘는지, 다양성을 접할 수 있는 책이 최신 이슈&상식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막연한 두려움은 누구나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도 개인의 능력입니다. 자신을 믿고 꾸준히 가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방향이 맞다면 계속해서 전진해야 합니다. 이 책과 함께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