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평생직업 찾는 당신을 위한
민성식 지음 / 원더박스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시장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관심을 갖고 있고, 실제 사람들의 투자 수익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나도 한 번 도전할까? 하는 마음도 생깁니다. 그만큼 경제가 위축될 수록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며, 위기를 돌파하려는 사람들의 성향도 강해집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에 대해서 일단은 알아야 합니다. 알아야 이해하며, 생각하고 선택이나 결단을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관련 직업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아는 사람은 드뭅니다.


우리가 모두 하나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 책은 실질적인 부동산 관련 직업을 소개하면서 새로운 미래에 반응하는 직종별 분류나 전망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부동산하면 공인중개사나 감정평가사 등 반응적으로 생각나는 직업이 있습니다. 이는 모든 이가 인정하고 전문적인 직업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동산은 범위가 굉장히 넓고, 정보나 지식도 다양합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아는 전문가가 드문 것도 이러한 맥락을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직업군 외에도 이 책에서는 더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직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개업무만이 다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고, 아직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직업은 비전도 좋다고 말합니다. 물론 국가가 인정하는 전문직업 영역도 있어서 경쟁이 치열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혀 생각하지 못한 직업도 있어서 취준생 및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주목해서 봐야 합니다. 너무 단면적으로 드러나는 것에 관심을 두지 말고, 조금더 시야를 넓히면 많은 것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또한 직업군 소개 외에도, 부동산 시장에 부는 새로운 흐름, 여성들의 활발한 등장입니다. 남성보다 더욱 섬세한 감성으로 자신만의 영역과 전문성을 갖춘 사람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모든 직업군에도 통용되지만, 부동산 시장은 아무래도 남성들이 잘알고, 많은 지식과 통찰력있는 생각을 요구하는 만큼, 여성들이 진입하기 어려운 조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빠르게 변하는 만큼 여성들이 오히려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내고, 이런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입니다.


직업에 대해서 남녀 성별로 분석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지만, 하나의 흐름으로 본다면 나쁜 것도 아닙니다. 그만큼 우리경제가 침체기를 겪고 있다는 결과물이며, 잘만 하면 평생직업으로도 손색없고, 재테크적인 측면에서도 가치가 매우 높아서 그렇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질 수록, 불안감이 높을 수록 이런 현상은 계속될 것입니다. 부동산에 대해서 단면적으로 알았던 분들이나, 실질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분들에게 이 책은 가이드북으로써 적합해 보입니다.


부동산하면 흔히 생각나는 기존의 책들과는 다른 접근이 인상적이며, 무조건 정보나 경매, 투자, 전망, 시장상황 분석에 치중된 부동산이라는 가치가, 직업적으로도 비전이 좋고, 아직까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정보도 많은 만큼, 새로운 전환점을 기대하는 분들이나 준비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관련 직업도 있지만, 전혀 생소하게 다가오는 직업도 많습니다. 또한 재테크와 취업, 직업, 경제요인, 미래전망 등을 두루 말하고 있어서 함께 생각하고 이해하기에도 좋습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