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마케팅 자동화 - 앞서가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박주훈.황준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4차 산업의 시대,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입니다. 그 속도를 가늠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실무적, 이론적 제단보다는 변화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스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항상 주목받고, 앞으로도 그 위치가 변하지 않을 마케팅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이 이뤄진 책입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영업, 그리고 마케팅, 나의 가치를 올려주는 수단이며, 때로는 모두에게 공익을 실천하기도 하며, 불이익을 주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 일상에서 이미 빠르게 자리잡고 핵심적인 요소로 부각된 것이 마케팅입니다.


또한 기존의 3차 산업에서 중요성을 인정받아서, 이제는 새로운 신기술과 신모델로 새롭게 탄생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자동화, 어느 대학의 전공이나 교양 과목이 아닌, 우리 현실로 다가온 것입니다. 사람이 없는 시간의 공백을 매워주며, 업무의 효율성과 속도성을 지켜주며, 우리에게 보다 빠른 정보의 습득 및 관리를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서 마케팅 자동화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론적인 분석과 설명에만 그치지 않고, 실무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이미지화를 통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및 이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 관심있는 분들,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이미지를 통한 이해를 높이며, 새로운 용어나 융합적 요소까지 다양성도 담아내고 있습니다. 사람이 일하지 않는 시간, 계속해서 정보는 흐르고 있고, 새로운 것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공백을 매운다는 의미가 가장 가치있어 보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구글에서부터 낯선 장르까지 섭렵하다 보면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마케팅 자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모든 산업 분야로의 융합과 전이성을 말하고 있는 점도 주목됩니다.


새로운 시대에서 정보를 선점하고 공유하며, 창의력을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 그 이상으로 유지 및 관리의 기능도 더욱 부각될 것입니다. 인간이 할 수 있는 영역과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계가 할 수 있는 범위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자신이 해야 하는 일과 할 수 있는 일, 또한 미래에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더욱 발휘할 수 있는 일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이해하는 새로움이라는 개념을 현실적으로 수용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책의 취지와 설명이 이를 대변하고 있고,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마케팅 = 영업이라는 인식에도 변함은 없지만, 기존의 방법으로는 명확한 한계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고, 앞서가는 사람들과 항상 선두주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배울 수 있는 점도 특이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성공의 비법, 기계와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잘 다루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며, 자신의 가치를 매기는 수단이 되는지 등을 포괄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며, 앞으로 이런 변화의 기류는 지속될 것입니다. 또한 생각만 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이 책만이 가진 최고의 장점으로 풀이됩니다.


어떤 직업은 선택하든, 모든 것은 곧 생계와 직결되며, 자신의 연봉이나 능력을 금전적으로 보상받는 수단으로 판가름 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왕 시작한거, 높은 가치로 시작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유연한 태도와 생각, 4차 산업에 적응하며 자신만의 강점을 어필하는 수단도 개발해야 합니다. 이는 개인에게도, 집단에게도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것이며, 앞으로 이 분야와 관련된 새로운 신직업, 신산업이 크게 부각될 것입니다. 막연한 미래에 불확실성으로 불안해 하기보다는 미리미리 준비하며 대응하는 태도가 바람직해 보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이미 시작된 4차 산업의 기류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