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크로아티아 - 2017~2018 최신정보 인조이 세계여행 34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꿈꾸시나요? 여행이 주는 재미와 추억은 평생간다고 합니다. 국내 여행도 좋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외 여행을 꿈꿉니다. 일생에 있어서 갈까 말까하는 나라를 방문하고, 그 나라의 멋과 음식, 볼거리를 즐기면서 사진에 추억을 담습니다. 혼자하는 여행도 좋지만, 사랑하는 가족, 지인들과 함께 한다면 여행이 주는 기쁨은 배가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우리나라도 많은 부분에서 성장하였고, 사람들의 인식도 유연해졌습니다. 연휴나 휴일, 휴가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해외 여행을 나갑니다. 또한 그곳에서 전혀 다른 문화를 접하면서 생각의 폭을 넓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여행이 주는 매력은 이루다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여행에 있어서 어떤 점이 필수적이며 알아야 할까에 대한 고민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어떤 나라를 가볼까 하는 고민도 생길 것입니다. 이미 여행 프로그램이나 예능에서 아름다운 곳으로 지목된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동유럽의 크로아티아입니다. 우리에게는 여전히 낯선 존재로 인식되는 나라입니다. 거리상의 제약도 있겠지만, 여타 다른 유럽 나라들과는 멀게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동유럽에 속하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예전 유고 연방에서 독립된 나라로 역사가 그리 긴 나라는 아닙니다.


하지만 자연 경관의 보존 상태도 좋고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나라입니다. 관광의 나라는 아니지만, 관광이 엄청난 부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생각과 맞물리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나라입니다. 수도는 자그레브이며, 수도 외에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들이 많습니다. 정보가 부족하고 어떻게, 어디서부터 가야할지, 막막하다면 ENJOY 시리즈가 만든 이 책을 보면서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여행 서적을 전문적으로 출간하는 ENJOY 시리즈, 또한 최신 정보의 업데이트를 신경쓰고 있고, 알려진 부분을 비롯하여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부분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이 불가하다면, 이 책을 통해서 크로아티아에 대해서 공부하고 배울 수도 있습니다. 가지 못하는 서러움을 책으로 풀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여행을 간다면 가이드북으로 들고 다니면서, 직접 비교하며 여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와 숙박시설, 관광시설, 교통편, 음식과 문화, 볼거리, 크로아티아 사람들, 그곳의 역사와 사회적인 흐름까지 알 수 있습니다. 사전 정보가 주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므로, 이 책을 통해서 여행을 꿈꾸는 모든 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책의 구성이나 디자인도 보기 좋게 돼 있고, 보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동유럽의 진주, 미지의 나라, 흥미로운 도시들이 즐비한 크로아티아. 이 책을 통해서 크로아티아와 동유럽에 대해서 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며, 믿고 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항상 계획만 하고, 여행에 있어서 준비 소홀이나 미루는 분들에게 흥미를 줄 것입니다. ENJOY 시리즈와 함께 하는 여행 서적, 이제는 대표적인 여행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이 주는 추억과 가이드북의 존재, 삶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느껴야 하는 인생의 참 멋일 것입니다. ENJOY 크로아티아 2017 ~ 2018 가이드북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