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에이스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 - 양도세, 종합소득세, 매매사업자, 임대사업자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금 필독서
김동우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광풍입니다. 아무래도 살기 팍팍하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소득의 한계 등 다양한 조건들이 악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같은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보다는 있는 것을 잘 지키거나 새로운 것에 투자를 통해서 부를 축적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누구나 관심을 가질 법한 시장이 바로 부동산 시장입니다. 상대적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가 높고, 어찌보면 제대로 된 투자나 설계, 관리를 통해서 일정 부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멈추지 않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에 잘못 발디디거나 투자한다면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금의 규모나 자산을 담보로 돈을 굴릴 때, 리스크가 높고 규모에 따라서 생계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대로 알고, 어떤 분야보다도 끊임없이 공부하며 현재의 판단과 앞으로의 전망을 잘 예상, 대응해야 합니다. 이론적인 지식도 중요하며 실무적인 역량도 필요한 시장이 바로 부동산 시장입니다. 아무리 친한 지인이나 전문가에게 맡긴다고 하더라도 수익을 장담하지 못하며, 갑작스러운 변수나 여파로 인해서 큰 손해를 볼 때도 있습니다.


물론 주식이나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서는 덜하지만, 이왕이면 제대로 알고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을 알고 자산을 굴리고 싶다면 까다로운 법을 잘알야 합니다. 정부의 규제나 정책, 시장의 유동성과 미래비전, 기대수익과 투자하는 투자자들의 유형 등 종합적으로 판단을 내리고 투자해도 성패에 대해서 속단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에도 어느정도 노하우와 비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이 존재하는 이유이며, 읽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세법에 대해서 아주 체계적으로 정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세법에 대해서 유형별로 정리를 잘했고, 자신이 속해 있거나 관련있는 세법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합법을 통한 부를 축적하는 것, 또한 법에 저촉하지 않으면서 절세하는 것도 하나의 영리한 판단입니다. 무작정 세는 돈이나 흘러가는 돈을 잃지 말고 이 책과 함께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울 점이 많고, 제대로 된 관심이나 흥미가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이 있습니다. 한 권의 책으로 부동산을 마스터한다는 접근은 위험합니다. 이 책이 기본적인 정의나 틀은 제공하지만, 이후에도 관련된 정보와 지식을 계속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이미 투자중이거나 관리를 하는 분에게 더 적격일 것입니다. 이제 막 시장에 진입하려 하거나 단순한 관심으로 읽는다면 도움보다는 어렵다거나 이해에 있어서 많이 막힐 것입니다. 가볍게 본다는 접근은 상관없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서는 배경지식이 필요합니다. 누구나 원하는 부동산 시장, 확실하게 공부하고 투자를 통한 이윤추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너무 큰 자산이나 물건에 도전하기 보다는 소액투자를 통한 흐름을 파악하고, 주변의 도움이나 조언을 활용하여 자신에 대한 객관적이며 냉정한 판단이 선 후에 규모를 늘려나갈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개정되는 내용이 많은 법을 고려할 때, 부동산, 금융, 각종 관련 상품에 대한 개정내용도 살펴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누구나 생각하게 되는 상속세나 증여세에 대한 부분은 따로 공부하는 것이 살아가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족을 위한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언급해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나친 욕심이나 투기적인 성격의 투자보다는 꾸준한 관리와 계획, 현재 상황과 미래를 판단하는 능력을 키울 것을 추천합니다. 이론과 실무를 두루 갖춰야만 어떤 리스크나 불확실성에도 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