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오사카.교토.고베.나라 (2017~2018년 최신 개정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2
원경혜.박미희 지음 / 시공사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가이드북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일본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꾸준하며 지속적입니다. 이왕 여행을 결심했다면 제대로 된 여행, 만족하는 여행 일정과 여행지 방문, 숙박시설과 그 나라의 음식까지 제대로 알고 접근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많은 상식과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개정된 내용과 정보를 바탕으로 최신 정보를 담아내고 있어서 여행을 하면서도 보기 좋고, 여행가기 전에 미리 숙지하고 간다면 큰 도움을 얻을 것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도 가장 한국인 방문자가 많고 한인 타운이 제대로 조성되어 있는 곳인 오사카를 중점으로 일본의 옛 수도 교토와 고베, 나라까지 상세한 정보를 담아내고 있어서 최고의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일본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 물론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한 생각과 일본인들의 반응과 그들의 문화까지 엿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의 구성도 좋지만 디자인이 큰 눈길을 끌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와 하나되어 책의 디자인을 살렸고, 네임택이나 포켓북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책과 함께 큰 선물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또한 여행에서 필요한 여행경비와 입국절차 등 여행 초보자들에게는 중요한 정보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고, 대형 지도와 같은 준비물도 직접 디자인되어 있어서 여행을 하면서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살렸습니다. 저스트고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책인 만큼, 접하는 모든 분들이 큰 만족도와 여행에 대한 기분좋은 감정까지 받을 것입니다. 여행자는 물론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일본이라는 나라를 공부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한 권의 책으로 일본의 주요 관광도시를 살피면서 우리와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의미로도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여성 관광객과 여성 독자들에게는 큰 호응과 긍정적인 반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행에 대한 모든 것, 저스트고 시리즈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별개로 말씀드리자면 일본과 관련된 책인 만큼, 일본에 대한 바른 이해와 현재의 정서를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국인에 대한 묻지마 폭행이나 강력 범죄에 준하는 사건들이 터지고 있습니다. 물론 언론에 나오는 것은 일부분이거나 크게 보도화, 이슈화 된 사건들만 나오고 있습니다. 그들의 경제 침체와 불황으로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범죄가 늘고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한국인과 중국인에 대한 상대적인 박탈감과 과거에 우월했던 의식에서 비롯된 열등감의 표출이며, 이는 우리가 좀더 진지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이라고 무조건 좋다, 우월하다의 칭송이나 과대평가보다는 그들의 현실을 냉정하게 알고 생각한다면, 관광이나 여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일본에 가실 분들이 미리 피해를 예방하고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지니스든 여행이든 일단 안전이 최고의 우선이며, 항상 주의를 하고 제대로 알고 간다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관광객은 현금이 많다 등의 부정적인 소문과 인식이 높아서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왕 여행을 계획하고 방문한다면, 최소한의 정보와 현재의 인식과 수준을 정확하게 따지면서 여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여행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지식과 방법을 알려주고 있지만, 여행이 무조건 화려하고 기대감으로 엮여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가슴은 뜨겁지만 머리는 냉정하게 바라보면서 차근차근 계획하고 준비한다면 안전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일본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며, 많은 분들에게 권해주고 싶습니다. 저스트고 시리즈에서 만든 저스트고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