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싱가포르 (2016~2017 최신정보)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8
김미선.마연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콴유의 나라, 아시아 최고의 금융도시, 싱가포르입니다. 우리에게 다양한 이미지로 알려진 도시국가 싱가포르, 많은 사람들이 여행가보고 싶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정보를 엄선해서,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빠지없이 수록하고 있고, 싱가포르 여행을 하면서, 보고, 먹고, 느끼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하기에도 아주 간편하며, 여행의 가이드북 역할을 제대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중이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싱가포르 여행, 누구나 가보고 싶은 나라입니다. 하지만 싱가포르 여행을 하기 전에 싱가포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접근이 먼저 필요합니다. 싱가포르는 법치주의 국가를 상징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와 전혀 다른 문화와 엄격한 법이 존재하고 있으며, 외국인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했던 모습으로 여행을 갔다가는 크게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처럼 여행을 감에 있어서, 그 나라에 대한 존중을 필수적입니다. 특히 싱가포르는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흡연이나 길거리에 침을 뱉는 행위 등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했던 행동들이 그 곳에서는 태형을 당하거나 추방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법에 대한 이해와 조심은 안전한 여행과 더불어, 싱가포르만이 주는 볼거리와 먹거리에 빠져들게 할 것입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도시국가답게 크지 않습니다. 과거 말레이시아로부터 독립하여 오늘 날과 같은 선진국으로 성장한 만큼, 영토도 작고, 인구 수도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마음만 먹으면 싱가포르 전체를 둘러볼 수 있고, 그들이 미는 관광지나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행사를 통해서 여행이 주는 낭만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숙박 시설도 최고급 수준이며, 가격은 다소 나가지만 투자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깔끔한 국가 이미지답게 깔끔하며, 볼거리가 많다는 점이 좋습니다. 같은 호텔에 머문다고 하더라도, 싱가포르가 훨씬 낫다는 말처럼 그들은 관광을 국가의 성장산업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질적인 여행요소도 만족할 것입니다. 또한 관광객에 대한 이미지나 친절도도 우수하여,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시아와 유럽의 느낌을 동시에 갖고 있고, 개방적인 느낌과 다양함의 조화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고, 낮에는 시티투어나 명소를 방문하는 일정, 밤에는 호텔에서 보는 뷰나, 다양한 레저 활동과 불빛의 향연, 페스티발과 같은 것을 즐기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를 겁니다. 엄격한 법치국가답게 치안도 엄청 안정적이며, 갔다온 사람들의 후기에서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우리와의 관계도 좋아서 크게 무리될 것이 없으며, 괜찮은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다만 높은 비용이 걸리지만 투자한다는 개념, 여행을 위해 괜찮다는 마음이라면, 추천합니다. 


또한 여행과 관광으로 싱가포르를 판단해서는 과소평가입니다. 싱가포르는 국제 무역과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곳이며,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국가 협력체나 관계자들이 모이는 만큼, 이를 통해서 세계화의 추세나 흐름, 관심있는 분야의 활동도 볼 수 있고, 우리와 다르지만 우리가 배울 점도 확실하게 각인될 것입니다. 그만큼 다양성이 공존하고 있는 국가로 정의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혼자하는 여행지, 신혼여행, 단체여행 등 관계없이 깔끔한 도시의 미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입니다. 홍콩이나 마카오와는 또 다른 매력이 빠질 것입니다.


ENJOY 싱가포르를 통해서 여행이 주는 기쁨도 맛보고, 가기 전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미리 답습하고 간다면 많은 부분에서 비용적인 절감이나 시간적인 고생이나 수고도 덜 것입니다. 여행이 점점 대중화되고,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는 항로나 방법도 많아진 만큼, 이 책과 함께 싱가포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가이드북으로 최고의 지침서가 될 것이며, 여행이 주는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ENJOY 싱가포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