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Do Dream -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포럼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리고 우리가 다아는 유명 성공인들은 어떤 노력을 했는가? 생각하게 됩니다. 경쟁의 치열한 사회에서 성공의 결실은 제한적입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지만 요행을 바라거나 노력없이는 절대 이룰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각 계 각 층의 다양한 인물들의 성공스토리와 사연을 말하면서 성공의 정의와 방법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성공의 인물을 2가지로 분류하고 싶습니다. 정치인들과 여타 다른 공인들로 말입니다.

정치인들의 경우 어린 시절부터 체계적인 관리와 근성, 노력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른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고 끊임없이 자기계발과 소양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정치인이 되어서도 각자의 이념과 논리는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이루려는 가치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가와 발전과 국민의 안녕, 나라를 위해 노력하고 자신을 희생시키는 것입니다. 


인재가 유일한 재산인 우리나라의 경우, 이런 뛰어난 인재들 사이에서도 경쟁은 치열합니다. 하지만 그런 과정을 뚫고 지금의 유명세를 얻고 정치 활동을 하는 모습에서 존경심도 생깁니다. 다른 선진국이나 서부 국가들의 경우 정치는 누구나 할 수 있고 학업이나 실력이 없어서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분단이라는 특수성과 국제관계의 논리나 이해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타 다른 공인들의 경우 자신들이 맡은 자리에서 포기를 모르고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부족함 것을 인정하고 매우기 위해 시간을 더욱 할애하고 죽기 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과정의 아픔을 숨기고 모든 것을 결과로 말했습니다. 매우 배울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말이나 생각에서 멈추지 않고 실행과 노력으로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올랐고 유명세를 얻고도 대부분이 선행을 하면서 어린 꿈나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가수가 그렇고 개그맨, 스포츠스타, 예술인 등 모든 영웅들이 그렇습니다. 결국, 경쟁은 남과의 경쟁이 아닌 자신과의 경쟁이라고 그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자신이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며 모든 것이 그렇습니다. 꿈에 대한 집념으로 모든 것을 올인하고 건강을 무시하면서까지 노력한 점에서 존경심도 듭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왜 성공은 어렵냐에 대한 대답이 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는 것도 많고 트렌드나 유행에 집착하여 자신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각을 하다가도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거나 실행을 했을 때, 생각하게 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포기하고 맙니다. 그리고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과거를 회상하면서 그때는 이렇게 할 걸, 저렇게 할 걸하고 후회하게 됩니다. 영웅들과 대중들의 차이가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나 조금 더, 자극이나 동기부여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뻔하고 진부한 스토리가 될 수도 있겠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열정과 노력을 잃지 않고 실행한 그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잔잔한 감동과 교훈을 얻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꿈에 대한 믿음과 실행. 가장 중요한 덕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