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장원구.김중겸.이희영 지음 / 북카라반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야구 못지않게 야구 매니아들이 열광하는 미국 메이저리그의 개막도 임박했습니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와 메이저리그도 시범경기가 진행 중이며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는 구단들의 움직임, 선수들의 관련 정보도 궁금해 집니다.

특히, 메이저리그는 야구 선수들에게는 꿈의 무대입니다. 이를 바라보는 시청자들도 동경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매니아들은 많은 기사와 뉴스를 통해 정보를 많이 알고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답답함도 들 것입니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이 책이 많은 궁금증을 풀어 줄 것입니다. 특히, 올 해는 한국 선수들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많이 이뤄져 관심도 더욱 커졌습니다. 기존의 류현진 선수와 추신수 선수, 강정호 선수를 필두로 두산의 김현수, 넥센의 박병호, 일본에서 미국으로 건너간 이대호 선수와 오승환 선수까지 각자 소속된 구단에 대한 궁금증도 많을 것입니다.


코리안 리거들의 활약이 더해져, 앞으로도 많은 국내 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진출했으면 좋겠고 국위선양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야구가 주는 매력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야구는 데이터가 중요합니다. 분석과 시스템적인 관리를 통해 상대를 공략 할 수도 있고 실력의 간극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살려, 선수마다의 특징과 장단점을 상세하게 기록하였고 지난 시즌의 기록이나 새로운 시즌에 대한 전망까지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팀이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는 판단을 할 수 있고 그 팀이 가지는 색깔과 선수들의 구성을 통해 보는 재미를 배가 시킬 것입니다. 메이저리그라는 특성상 체계적인 시스템을 자랑하며 경쟁이 치열합니다. 선수들의 수도 많아서 애청자 입장에서도 새로운 선수에 대한 기대감과 기존 선수들의 정보 등 많은 것을 알면 알수록 보는 재미가 보장될 것입니다. MLB 30팀에 대한 소개와 1200명에 이르는 선수들의 프로필까지 간직하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스포츠라는 특성 상, 완벽할 수는 없지만 완벽에 가깝도록 만들어진 점에서 제작진의 노력이 보입니다. 보기 좋은 구성도 인상깊지만 디자인이 상당합니다. 올 컬러로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게 만들었고 메이저리그를 한 눈에 보는 만족감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스포츠 산업의 성장에 걸맞게 상업적인 마케팅이나 구단의 쩐의 전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지역을 대표하는 구단들의 역사와 이야기까지 메이저리그만의 가치가 담겨져 있습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가이드북이 될 것 같습니다. 올 해도 우리의 코리안리거들의 대박 활약을 기대하며 다가오는 시즌 개막을 기다리겠습니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과 함께 메이저리그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국내 프로야구에도 관심을 가지며 어떤 스타가 등장할 지 예측하고 함께 보신다면 어느 덧, 야구의 고수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