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어김없이 이 시기가 되면 등장하는 아주 유용한 책입니다. 한 해를 정리하며 다가오는 새로운 해를 전망하고 분석할 수 있고 때에 따라서는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올 해도 모바일에 대한 꼼꼼한 분석을 했고 내년 모바일 시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트렌드가 왜 중요한가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며 나아갈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올 해와 비슷하게 모바일 시장은 규모가 커 질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지고 다양한 산업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결제와 다양한 컨텐츠를 누리고 있고 우리 일상에도 이미 곳곳에서 목격할 수 있습니다.


결제시스템도 차츰 기계화, 자동화 및 첨단화가 가속화 될 것입니다. 사람이 하는 업무가 줄어드는 대신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밀한 시스템이 계속해서 시장을 형성하고 등장할 것입니다.

올 해보다 더욱, 기업들의 스마트페이와 관련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이며 침체에 있는 경기를 고려한다면 꾸준하고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목할 부분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부각되며 중요시 될 것입니다. 시장에서 경쟁은 치열해지며 고객들의 수준과 눈높이도 올라가서 웬만한 제품에는 관심조차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도 중요하지만 결정적으로 선택을 좌우하는 것은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다양한 공급이 이뤄질 것입니다. 글로벌 경제 저성장과 맞물려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가까운 중국시장에 대한 공략과 맞춤 전략이 계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우리 기업들이 기회의 장으로 여길 것입니다. 


SNS도 소통이라는 키워드 대신, 자기표현이 강조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SNS의 한계를 지적하는 많은 분들이 있겠지만 여전히 공감을 원하고 자기표현으로 만족감을 얻으려는 심리가 작용하여 강세가 지속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과 신제품 출시, 인터넷전문은행의 발달로 모바일의 활용도가 높아져 이에 맞는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1년 마다 나오는 트렌드의 교본. 모바일 트렌드 2016 ! 2015와 비슷한 흐름으로 가겠지만 모바일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우리의 대응과 다양한 정보 및 컨텐츠에 대한 인식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끝이 보이지 않고 한계가 보이지 않고 있는 시장. 분명, 기회의 장이자 소통의 활로가 될 것입니다.


우리의 기업들이 힘을 내길 바라며 소비자들도 현명한 소비와 권리를 누리며 서로가 상생하는 모바일 시장을 형성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줄이겠습니다.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