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경영 편2016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경영 편 - 경제.경영 관련, 금융권 취업준비생, 관련 학과를 준비하는 대입준비생, 또 테셋을 준비하는 학생 등을 위한 맞춤서!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 경영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잘 정리한 책입니다.

입문자나 초보자 등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잘 전달해 줄 책이며 최근의 트렌드를 정확히 반영하여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전공자나 비전공자 모두에게 유익한 책이 될 것입니다.


경제, 경영, 조세, 금융, 국제, 경제학 상식의 구성으로 나뉘어 있고 각 부문별로 핵심적인 용어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공부를 위해서도 승진이나 인사고과를 위한 공부, 상식을 추구로 하는 공부 등 모든 상식에 필요한 용어들이라서 꼭 읽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경제를 전공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배운 내용들이 가물가물했고 다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여느 참고서나 교재 못지않은 구성으로 혼자 공부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였습니다. 게다가, 최신의 내용과 흐름을 정확히 예시로 등장시키며 이해를 돕기위한 부분은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집필진의 노력이 보여지는 부분이라 믿음이 갔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속에서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자투리시간을 잘 활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이 책도 적당한 크기의 포켓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휴대하면서 틈틈이 읽고 공부하기 정말 좋은 책입니다. 


모든 공부에는 왕도가 없듯, 경제와 경영도 그렇습니다. 어찌보면 가장 어려운 학문 중에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빠른 속도로 같이 변하는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왕도가 없어도 꾸준히 공부하고 반복적으로 학습하면 효과가 나타나고 자기 것이 되기 마련입니다.


경제가 어렵고 약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도서입니다. 한 번 활용해 보시고 저처럼 성과를 느끼고 공부에 흥미도 가져가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교재들이 있지만 핵심적인 내용과 트렌드, 체계화된 정리, 이해하기 쉬운 예문과 그림들, 한 권의 책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추천합니다 ! 시대고시라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