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 교양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치.외교.경제.사회.문화 상식 대기업.공사공단.언론사 취업 대비 필독서!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취준생 및 직장인 모두가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트렌드에 맞는 시사상식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인물로보는 부분과 정치/법률, 국제/외교, 경제/경영, 사회/교육, 문화/미디어, 과학/IT까지 모든 분야의 상식과 정보를 갖고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봤습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신문기사를 적절하게 발췌하여 이해를 도왔고 복습효과를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여서 습득하고 이해하며 내 것으로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시작부분에 있었던 20가지의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가 잘 알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반성도 많이했지만 조금만 더 노력하면 기대치와 만족치를 모두 채울 수 있겠구나하는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정치나 경제쪽의 시사상식을 좋아해서 편식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타분야나 과학/IT 분야에 대한 정보도 많이 중요했고 궁금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채웠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융합의 시대가 왔구나하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중국의 부상으로 등장한 수많은 중국 부호들에 대한 얘기와 뉴스기사였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부를 축적하였고 한계는 어떤 것이 있으며 미래의 리스크와 기회는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았습니다. 앞을 보는 통찰력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인재가 되기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답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또 하나 기억에 남는 부분은 우주문제를 다룬 정보와 기상변화로 인한 피해와 대책에 대한 정보가 기억납니다. 현실적인 부분과는 괴리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며 와닿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부정하거나 회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최근의 문제가 아니라 그동안의 쌓인 결과로 당면한 과제로 치부하고 대책을 빨리 마련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심이 없던 분야에 대한 관심을 다시 갖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신문이며 뉴스를 볼 시간이 없다고 많이 투덜거립니다. 저역시 그런 부분을 인정합니다. 그래서 저는 자투리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책을 선택했습니다. 

좋은 책 1권의 가치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욕심과 계획보다는 꾸준하면서도 잔잔하지만 힘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사상식과 세상 돌아가는 흐름을 모두 얻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추천해 드립니다. 

시사상식에 관한 책은 직접 읽어봐야 중요성과 느낌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믿고 읽으면서 자기의 성장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