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On Air - 기적은 네 마음 속에 있어
정세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아나운서로 성공한 정세미씨가 쓴 책입니다. 이 시대의 젊은 청춘들에게 많은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열정에 대한 단어가 어느정도 그 의미가 퇴색된지 오래됐습니다. 아무래도 열정페이 등 부정적인 의미로 자주 등장하였고 열정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취업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자주 쓰여서 그렇습니다. 저도 아나운서가 꿈은 아니지만 요즘따라 무기력하고 의욕도 떨어지고 그나마 있던 열정도 많이 없어져서 제 삶에 대한 반성과 자극을 받기위해 읽었습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뻔한소리도 많고 글과 말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소리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것을 수용하고 받아들이는 개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내용을 듣고 보더라도 반응은 각양각색입니다.

그래서 수용하는 긍정적인 태도와 발전하려는 의지, 자기 성찰과 개발을 위한 넓은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있어야 합니다. 저도 이 책을 통해 작가가 힘든시절을 어떻게 극복하였고 지금의 위치까지 달려오면서 흘린 노력과 땀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살이가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노력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며 남들과 같이해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불변의 진리를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겼습니다. 특히, 전문직이나 경쟁이 심한 직업의 경우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자원 하나 없는 국가에서 인재의 경쟁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먹고사는 나라라서 안타까운 생각도 들지만 환경과 상황을 탓하고 손놓고 있기에는 인생이 허무하게 느껴집니다. 저도 원하는 꿈을 향해 이 책에서 주문하는 노력의 참된 의미와 가치를 기억하며 앞으로 정진하려고 합니다. 여자라는 제약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과감하게 결단내리고 행동으로 옮긴 작가의 용기와 노력에 저도 모르게 대단한 마음이 생깁니다.

자신의 자리에서 굽히지 않고 외부의 변화에 동요하지 않고 꾸준히 길을 걸어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각자의 목표와 기준은 다르겠지만 방법은 하나라는 사실입니다. 바로 노력하는 것이 답입니다. 설령 실패를 하더라도 근사치에는 도달할 수 있습니다. 노력이 꾸준하게 유지되기 위해서는 열정이 필수적입니다. 요즘의 열정은 부정적 의미로 사용되어 조롱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이들이 그렇게 여기는 것은 아닙니다. 열정의 참된 의미를 기억하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진지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한동안 풀어져있던 저를 추스리고 다잡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