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10월호 - 2015 하반기 채용시즌대비 동영상강의 무료제공! 6대 그룹 최신 면접 가이드 수록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월호 최고입니다. 항상 느끼지만 이 책은 정말 공부하게 되는 공부를 해야만 할 것 같은 좋은 자극을 주는 책입니다. 이 번 달도 이 책을 보면서 공부에 도움을 많이 받았고 앞으로도 받을 것입니다.

얇지만 책의 구성과 내용을 보면 정말 알차다는 느낌을 받고 공부하거나 살아가는 데도 많은 것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하반기 공채를 맞아,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코너와 문제, 가이드라인 제시까지 열과 성을 다해서 만들었구나하는 감탄도 나왔습니다. 1 달 간의 다양한 이슈와 주제들을 분석하고 사진자료와 시각적인 도표나 자료들을 보면서 이해도 쉽게 되었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문제가 논점적이며 쟁점적인지 잘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치권의 이야기와 국제관계의 이야기는 필수적인 정보라서 더욱 집중해서 보았고 쉬어가는 느낌이 나는 글로벌 이슈나 문제들도 보람차게 보았습니다.

인상깊은 부분은 뉴스에도 많이 나왔던 고위직 자녀들의 무임승차 문제였습니다. 뉴스에서도 보도가 많이 되어서 주의깊게 본 부분입니다. 현대판 음서제라고 불리는 이러한 특혜논란이 앞으로 어떤 효과를 낳을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가뜩이나 취업대란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턴에 몰리고 시간제나 비정규직으로 가는 시점에서 나온 사건이라서 안타깝기도 하며 정말 막장이구나 하는 탄식도 들었습니다. 기사 1면에 등장한 것을 보면 중요한 사건임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화면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부산국제영화제 BIFF 소식이였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이도 한 부산에서 국제영화제가 개봉했습니다. 올 해 20주년 맞이해서 달라진 위상과 문화콘텐츠의 힘을 유갑없이 발휘하며 순항중입니다. 저도 가까운 곳이니 꼭 한 번 들러서 즐기려고 합니다. 물론 시간이 허락할 때 말이죠 ~! 이처럼 정치, 사회, 문화, 경제, 스포츠, 연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책입니다. 상식과 교양을 늘리고 싶으면 꼭 읽어보셔야 할 책입니다. 어렵게 생각하기 보다는 현실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소식들을 흥미와 결합해서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것이 가장 기억에 오래남고 자신의 것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매 월 기다리면서 보람도 느끼고 공부를 하고 있는 제게는 공부가 힘들 때나 의욕이 떨어질 때 자극을 주는 책이라서 정말 더 간절하게 혹은 애사롭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