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무기 - 무한경쟁시대에 차별화되는 19가지 전략
장옌 지음, 이지수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를 오랜만에 읽었습니다. 요즘 날이 갈수록 경쟁은 심해지고 어딜가나 경쟁, 경쟁, 경쟁의 반복입니다. 사람들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거기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은 필수적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도 운이 나쁘면 살아남지 못하고 쓴 잔을 마시기도 합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자기반성과 더불어 어떻게 앞날에 대한 준비를 해야할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얻은 교훈도 많았습니다. 누구나 알 수있는 말들로 구성이 되어있고 빨리 읽히는 책이라서 좋았습니다. 가볍게 혹은 진지하게 보더라도 이해가 잘 되어서 자극도 받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6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 2장은 경쟁에서 상대를 제압하는 법, 3장은 인생의 고비를 넘기는 비밀무기, 4장은 조직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법, 5장은 인맥을 넓히는 전략, 마지막으로 당신의 운명은 바뀔 수 있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인생의 고비를 넘기는 비밀무기가 눈에 잘 들어왔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많은 장애물을 만나고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슬럼프가 와서 원하는 목표를 조기에 접는 경우도 있고 주변의 우려와 걱정 속에서 방향을 선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언은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어떤 일이든, 자신에게 부적합하면 의미가 없고 쉽게 포기하고 지친다고 조언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주변의 기대가 높고 크며 답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의 의지가 약하거나 힘들면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리고 힘든 상황을 맞이할수록 단단해지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와 생각의 전환도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이 정말 공감갔습니다. 하나에 매진하여 성과를 내야하는 경우 더욱 힘든 선택이 되겠지만 우회해서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조금은 더디더라도 목표에 가기위한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생을 길게보며 호흡을 가다듬는다고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많은 조언과 현실에 부합하는 말들이 있습니다. 나만의 무기가 없어서 고민되거나 장점이나 진로 등 자신에게 맞는 옷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도서입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