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릭 월 창의력 특강 - 그래피티 아티스트 에릭 월은 어떻게 전 세계 기업가를 열광시켰나
에릭 월 지음, 서애경 옮김 / 넥서스BIZ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의 기업가들을 열광시킨 에릭 월의 창의력 특강 !
책의 주요 내용이 현실적이면서도 도전적이며 저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은 책이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강사의 대부답게 직설적이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관철시키는 의지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왜 세계 일류 기업들이 이 사람을 초대해서 많은 대중들앞에서 연설을 요청하는지 이해가 됐습니다.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저는 사물에 대한 다르게 접근하는 방법에서 인상을 받았습니다.
남들과는 다르게 보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사소한 것 하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큰 영감을 줬습니다.
저도 평소에 나름의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있는데, 메모를 끊임없이 하면서 공부를 하든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 신뢰와 섬세함을 더하기 위해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에릭 월의 방법론에도 이것이 자세하게 실려 있어서 뿌듯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잘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성공과 성과를 위해서 버리는 것도 잘 할줄 알아야 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누구에게나 수집하는 취미는 있습니다. 그것이 옷이든 물건이든 사람들은 각자 이러한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리는 것에 대한 과감한 결단과 행동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에릭 월의 말에 의하면 버리는 것에 과감한 사람은 혁신과 창조적인 인간의 유형이라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틀에 갇힌 사고를 하는 사람이나 보수적인 사람은 이런 부분들이 힘들거나 상당히 고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여 주도적으로 자신이 역량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사고와 행동, 그리고 생각에서 기인한다고 합니다. 모든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그러하듯, 보수적이며 틀에 얽메이는 사고는 실패로 끝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에릭 월의 방법론의 대부분이 이러한 내용에 대한 일침과 자신의 주장의 옳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우수한 창의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이는 아무도 없습니다. 후천적으로 노력하며 발달시키는 과정입니다. 노력의 여하에 따라서 충분히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색깔과 장점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