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8월호 - 취업.면접 필수도서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신 이슈&상식 8월호 유익하게 잘 읽었습니다. 이번 달은 표지가 신선하네요 핫핑크 !

열과 성을 다해서 만든 수고가 느껴졌습니다. 매번 달의 말 일을 기다리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름을 맞아서 날도 너무 덥고 휴가를 맞이하셨거나 갔다 오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한 달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사건은 북한 김정은의 공포정치에 대한 내용과 그리스 사태의 장기화 조짐입니다.

첫 번째 북한 얘기입니다. 국제사회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인권이 최악인 국가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같은 민족이지만 왜 우리민족이 저러헤 되었는지 개탄스럽습니다.

시대를 초월해서 왕조국가보다 더한 독재와 통제를 하고 있는 북한이 참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고위직 간부들의 탈북러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방과 개혁은 정말 순리대로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일반 인민이 아닌 간부들의 탈출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체제붕괴의 위험성으로 이어 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일하게 3세로 이어지는 독재이기 때문에 점점 치부를 드러내고 있으며 정통성과 명분이 미비하기 때문에 힘으로 권력으 공고히 하고 과시하려는 행동 같습니다. 국제사회에서도 암적인 존재, 하필 우리와 붙어 있어서 민폐인 불량국가 북한. 정말 답이 없습니다. 통일을 하지말고 우리대로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북한 사람에 대한 불편한 감정도 있고 이질감도 많이 듭니다. 같이 망하는 통일에 대해 반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탈북자들의 귀화를 무분별하게 받지 말고 선별적으로 가려서 받고 인원도 제한을 두거나 지원금도 낮추면 좋겠습니다. 결국 국민이 혈세니까요.

통일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키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 번째는 그리스 사태의 장기화 조짐인데 이것도 난감한 부분입니다. 그리스 사태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아실거라 믿고 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포퓰리즘의 덫에 빠져서 스스로가 망국의 길을 걸었습니다. 3각 트로이카는 절대로 그리스이 국가채무를 탕감해 주면 안됩니다. 사정은 딱하지만 책임은 결국 그리스가 져야 합니다. 그리스만 봐주면 여타 남유럽의 나라들로 이어 질 수도 있습니다. 형평성의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그렉시트를 통한 경제 재건도 좋아 보입니다. 경제가 완전 디폴트 상태이기 때문에 자력갱생이 힘들다면 몇 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그렉시트를 허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리스는 자국화폐인 드라크마 부활을 통한 경제의 재건과 강점 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너져 버린 사회구조와 국가를 대표하는 기업의 부재 등 많은 난관이 닥쳐 있습니다. 그리스의 문제가 원만하게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치를 말아먹은 좌파정권과 정치인들이 문제지, 그리스 국민들의 잘못은 아니니까요.

여튼 이 책은 일목요연한 요약과 이슈 및 핵심적인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아주 좋은 책입니다.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