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강기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15년 6월
평점 :
모바일마케팅 시대입니다. 24시간 잠들지 않고 깨어있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정보사회를 넘어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편리한 시대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케팅도 인터넷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넘어서 이제는 모바일 홍수시대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처럼 스마트폰이 대중적인 나라에서는 기업들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모바일이기도 합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의 창업성공과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더욱 편리한 것을 찾게되고 공급자들은 이런 트렌드를 읽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먹거리에서부터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전자기기까지 모바일을 통한 결제에 익숙하며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모바일 유통망을 잘 갖춘 기업에 대한 평판은 긍정적으로 이어지며 모바일 서비스에 부족하거나 제대로 된 시스템이 없는 기업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대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마케팅과 모바일의 접목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최신 트렌드와 미래의 예측을 어느 정도 할 수 있으며 모바일시장이 나아가는 방향과 소비자들의 욕구를 잘 정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벗어나, 해외로 시선을 돌려도 많은 나라들이 모바일 시대를 준비하고 대응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개발과 노력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어려운 용어나 글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그림을 적절히 사용하였으며 시각화에도 힘써서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모바일 시대에 대한 생각을 넓히고 미래 시장을 예측해보는 재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생활에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편리함을 느끼고 전자상거래나 결제에 있어서 우리는 더욱 진보된 정보를 받아 들이고 누릴수 있을 것입니다.
가볍게 읽기도 좋고 정독하기도 좋은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