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 기획, 구축, 운영, 관리, 글쓰기 전략, 포스팅 사례분석, 키워드 발굴, 검색 최적화, 분석 리포트
조재형 지음 / 한빛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블로그 마케팅 ! 제목부터 느낌이 오는 책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연구는 지금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어 기업들의 생존과 직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이 블로그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책의 논지입니다.

개인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가치를 높이고 이윤을 추구하며 성장과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블로그가 대중화되어 보편화된 시점에서 이런 현상은 아주 자연스러운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의 가치를 높일까? 그리고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 삶과 직결된다는 것이 조금은 과장 스럽기도 하지만 그 만큼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혹은 모바일을 이용한 블로그는 아주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스펙이 아무것도 없지만 블로그를 잘 관리했다는 이유로 대기업에 취업하는가 하면 외국계 기업에서 스카웃 제의를 받기도 합니다. 예전보다는 이런 방법의 취업도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따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산업이든 첫 선발주자들은 그 분야에서 성공을 챙취하기 쉽습니다. 그들의 노력을 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뒤늦게 뛰어든 후발주자들은 경쟁에서 이겨야 하며 이겨도 성공을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대중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한 자신의 역량을 펼치길 원하거나, 가치를 높이길 원하거나 매출을 통한 이윤극대화를 도모하기도 하실겁니다.

한 가지만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보장해주지는 않지만 자신의 노력과 방향에 따라서 결과는 천지차이로 달라지며 세상을 보는 눈까지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

이 책은 내용의 충실도도 높지만 그림과 도표 등을 이용한 시각화가 잘 되어 있어서 읽기 편리합니다.

꼭 읽고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