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처럼 생각하라
제프 서덜랜드 지음, 김원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야후, FBI, 미국 국방성 등 세계 최고 혁신 기업과 기관들이 앞다퉈 채택한 새로운 경영 기법 ! 실리콘밸리 혁신 시스템의 주요소인 스크럼 방식의 정수를 담고 있는 책

세계는 점점 글로벌화가 가속화되어 지구상의 거의 모든 국가들이 개방과 발전을 모델로 오늘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엄청난 성장과 쏟아지는 상품들속에서 우리들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창의성이 부족하면 도태되고 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스크럼 방식을 소개하며 이러한 경쟁사회에서 좌절하지 않고 더욱 창의적으로 색다르게 발전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에서 마음에 드는 점은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은, 과거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며 예시를 드는 부분이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며 더불어 어떻게 관계를 유지하며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지 세밀하게 지적하고 가르쳐 줍니다. 발빠르게 움직이는 트렌드는 결국 모든 산업에 정착을 가져 오며 또 다른 풍요와 경쟁을 동시에 낳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요즘에는 이 방식에 대한 연구와 관심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서두에서는 실리콘밸리를 바꾼 혁명적인 프로젝트 관리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아주 흥미롭습니다.
과연 실리콘밸리가 왜 최고의 인재들이 선호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낭비를 범죄와 같이 여기며, 보다 빠르고 민첩하게 그리고 작게를 주문하는 창의성 연구개발이 얼마나 중요한 혁신중에 하나인지, ​다음 세대들을 위해서 기업들이 어떻게 경영하고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투자를 하고 개발을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책의 거의 모든 구성이 새로운 충격과 더불어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