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2015년판) - 소년에서 전설로
레오나르도 파치오 지음, 고인경 옮김 / 그리조아(GRIJOA) FC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현존하는 최강의 축구선수, 역대급에 전설로 다가가는 진행형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 !

축구를 좋아해서 그런지 다른 책들 보다, 엄청 빠르게 금방 읽었습니다.

성공한 축구 선수지만 인물은 역시 노력없이는 탄생하지 않았습니다. 어린 시절 몸이 허약해서 축구 선수에게는 치명적인 성장이 멈췄지만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간 메시가 정말 대단했습니다.

프로들 사이에서도 신의 포스를 보여주며, 동네 축구하듯이 축구를 합니다.

빅매치에서도 변함 없는 꾸준함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경의를 표하게 하죠 ! 라이벌 호날두와 비교에서도 지금은 앞서가는 모습입니다. 축구를 예술의 경지로 만드는 천재 ! 키가 작아도 세계를 재패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소속팀인 맨유 팬이었던 제게는 메시는 놀라움의 연속이였습니다.

당시, 챔스 결승에서 소속팀 바르셀로나를 이끌면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루는 모습에서 정말 최고의 선수구나 예측했고 이후의 행보는 말 안해도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발롱도르를 연거푸 휩쓸며 다른 선수들을 초라하게 만들었죠 ! 사생활에 있어서도 깨끗하고 아내에게 내조를 잘해서 완벽에 가까운 인성도 보여줍니다. 축구 선수지만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교훈을 주며, 공인으로서 모습도 절제된 모습을 보이며 최고의 자리에서 기록을 갈아 치우고 있습니다.

축구는 몰라도 메시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에 있지만 겸손하며 훈련도 성실하게 받고, 자부심과 리더쉽을 발휘하는 모습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도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극복하는 모습은 자신과의 싸움이 얼마나 중요한 지 잘 보여줍니다. 최고의 자리까지의 과정과 최고의 자리를 이루고도, 유지하기 위해 관리하는 모습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 제 생각에는 앞으로 최소 5년은 최고의 모습을 지금처럼 보여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리를 가리지 않고 모든 자리에서 만능에 가까운 실력을 보여주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