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나를 차별화할 것인가 -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컨설턴트 김우선의 브랜딩 전략
김우선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온리 원이 되기 위해 어떻게 다른 생각으로 자신만의 다른 세상을 만들어갈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라.
자신만의 차별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대한민국 대표 컨설턴트이다.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은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9가지 코드이다.
1.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라 - 도전
2. 가장 잘하거나
가장 잘하는 일부터 찾아라 - 탐색
3. 가고 싶은 최종
목적지 정하기 - 빅피처
4. 나만의 특별한
가치를 찾아라 - 아이덴티티
5. 나만의 특별한
차별성 지니기 - 탁월함
6. 꾸준히 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하라 - 영역확장
7. 사랑하라,
사랑하고 또 사랑하라 - 자기애
8. 브랜드 네임에
맞는 브랜드 철학 이야기하기 - 철학
9. 고객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게 하기 - 공감과 교감
이 책은 고객 맞춤형
브랜딩 전략과 자신감의 조화로, 성공을 이룬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색깔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이에게는 참고가 될 만한 도서입니다.
계획적이고 주체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방법으로 치밀하고도 계산된 전략이 돋보입니다.
쉽게 읽을 수 있고
대체적으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읽을 때,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마케팅을 비롯하여
취업과 창업, 성공적인 사회인으로서 길을 걷고 싶다면 읽어 볼 것을 추천합니다.
자가 자신을 차별화
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고 난해해서 떠오르지 않지만 이 책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어떤 방법이 자신의
색깔에 맞는지 되돌아 보며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남성분들도 요즘에는
여성스러운 면을 배워서 활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자가 여자인 만큼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코치해 줍니다. 사회생활이 곧 사람관계에서 시작이듯이,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 메이킹도 필수적입니다. 꼭 배우고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