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글쓰기 제목에서 보듯, 정말 유용한 책입니다. 정보화 시대를 맞이한 요즘, 온라인으로 사업장을 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라인의 편리함과 신속성 등 장점이 매우 많아서 당연 할 수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이 책 한 권에 많은 것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글쓰기 방법부터 SNS 활용법까지 누구나 궁금해하고 꼭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눈으로 훑어 읽어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1부에서는 마케팅 글쓰기, 2부는 세일즈카피, 3부는 SNS 글쓰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것 같은 블로그 글쓰기를 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정보의 생산 공장, 블로그 ! 많은 성공한 기업가나 사업가들은 블로그의 중요성을 역설합니다.

일반인들에게 익숙 할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는 블로그를 통한 활용법입니다 !

포털의 우대에 힘입어 블로그를 만들어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정보를 생산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거기에 비례해서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통해 전달되는 정보는 양적으로도 팽창하고 질적으로도 고급화되었으며 내용적으로 훨씬 다양해졌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로 공급되는 정보가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면서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입수하려는 사람은 더욱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정보가 필요하면 우선 블로그를 검색해보는 경향이 커지는 폭발적인 선순환이 발생한 것 입니다.

포스트의 길이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스크롤 5~10회, 읽는 시간 3~5분이라는 조건입니다.

스크롤 횟수의 경우 5회 정도까지는 누구나 집중해서 읽고 10회까지는 50%의 독자가 남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읽기 시작한 지 3~5분 사이가 가장 집중도가 높습니다 !

블로그에서는 사람 냄새가 나야 합니다. 고객들이 광고 전단지나 쇼핑몰의 상품설명보다 블로그 포스팅을 더 선호하고 신뢰하는 이유는 블로그에서는 사람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서 사람 냄새를 풍기게 하는 것이 바로 일상 포스팅입니다.

정기 포스팅만 놓고 본다면 하루 30분 정도 소요되는 일일 포스팅은 1일 1회, 1~2시간 정도 소요되는 정보 포스팅은 주 1회 작성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부정기 포스팅 중에서 일상 포스팅과 제품 포스팅을 주 1회 정도로 설정하게 되면 가볍게 쓰는 포스팅은 주 6회, 공을 들여 쓰는 포스팅은 주 3회 정도로 배분됩니다.

팬과 구독자의 반응은 운영자에 대해 깊은 친숙감을 가지고 있거나, 대단히 큰 고마움을 느낄 때, 또한 앞으로도 큰 기대를 가지고 관계를 계속 유지하고 싶은 필요성을 느낄 때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팬과 구독자들에게 유익하고 필요한 정보를 꼬박꼬박 보내주는 믿고 의지할만한 고마운 친구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는 모든 것이 그렇듯이, 꾸준함과 정보의 정확성, 그리고 성의와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간단하게 이룰 수 있는 것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도 있지만 지나친 기대 또한 금물입니다. 진정으로 자신에게 도움이 되고 발전을 이루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