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 - 틀을 깨는 존재 가치에 대한 질문
윤준호 지음 / 북스고 / 2026년 1월
평점 :



책이 주는 의미나 조언이 현실적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어떤 관점이나 행동, 마인드 등을 통해 삶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 특히 인간관계로 인해 부정적인 경험이나 생각, 감정 등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이나 글귀들을 통해 접하며 새롭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결국 스스로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서라도 중요한 부분일 것이며 나 자신에 대한 몰입과 관리, 혹은 변화 지향적인 자세가 갖는 긍정적인 요소나 기법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가볍게 접할 수 있는 에세이북이지만 때로는 이런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현실에서 느끼는 부분은 다를 수 있고 항상 인간관계는 늘 어렵게 느끼는 분들의 경우 이 과정에서 무엇에 주목하며 그리고 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영역이 무엇인지, 이를 비교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사람이나 감정, 마음이나 심리 등의 내맨적 요인을 강조하고 있는 점을 보더라도 요즘 시대정신이나 가치 등에도 부합하는 부분이 많은 에세이북이다.

때로는 좋은 글귀나 성공한 이들의 조언을 통해 한 개인의 인생이 변할 수도 있고 그럼에도 선택과 집중이 요구 되는 부분이나 성공과 실패, 기회와 미래 등의 의미에 대해서도 어떤 자세로 마주하는지, 이에 따른 또 다른 결과값이 공존할 수도 있을 것이다. 즉 우리의 삶에는 정답이 존재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변수나 위험 등을 주도적으로 막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 그렇다면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성장과 긍정 지향적인 삶의 설계나 관리 마인드 등이 필요하다고도 하는지, 이 점에 대해 주목하며 새롭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삶을 바꾸는 매일의 안부> 개인마다 삶을 대하는 자세나 방식 등은 달라도 너무 많은 생각보다는 때로는 행동하는 부분을 통해 또 다른 경험적 가치나 내공 등을 얻을 수 있고 결국 스스로가 변해야 또 다른 삶의 긍정적 요소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느끼게 된다. 물론 철학적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있지만 그럼에도 현실적인 부분을 더 강조한 책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하며, 어떤 형태로 더 나은 삶을 그리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가볍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는 현실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