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 - 감각을 넘어 확실한 수익을 만드는 디자이너의 생존법
양희선 지음 / 지콜론북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전공자나의 실무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지만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그만큼 요즘 시대정신이나 트렌드에도 부합 되는 부분이 많고 디자이너의 생존법, 디자인 분야의 경우 어떤 미래가치와 실무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저자의 성공 노하우와 경험담을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고 확실히 남들과는 다른 보법으로 대응하며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도 읽으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 매출의 성장이나 판매 성공, 혹은 수익 달성 등의 가치는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이를 이루는 주체들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시장과 환경을 통해 이런 성공의 가치를 이루는 분들이 적지 않고 이는 시대변화에 맞는 유연한 마인드나 사용 방안이 중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물론 책에서도 이런 본질적인 요소나 관련한 기본기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디자인 분야가 갖는 특장점이나 실용적인 부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개인마다 원하는 형태로의 학습이나 실무적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또한 책에서 언급 되는 주요 주제나 키워드를 보더라도 미래가치에 도움 되는 부분이 더 많고 개인 단위에서도 배우며 필요로 한 부분을 중심으로 한 사용,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 결국 사람들에게 좋은 브랜딩 효과나 이미지화 전략이 중요한 시대적 상황에서 단순히 좋은 제품이나 물건 등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행위만으로는 그 한계점이 분명할 것이다. 그렇다면 서로 다른 분야를 연결하거나 새로운 융합적 사고나 가치 등을 구현해 내야 하는 부분도 존재할 것이며 어쩌면 이 책도 이런 관점론을 통해 조언해 주고 있는 책일 것이다.

<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 책에서는 어떤 형태의 경쟁력 확보, 그리고 차별화 전략 등을 통해 디자인 분야의 기회적인 부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지, 이 과정에서 일적인 영역에서의 성장이나 수익 달성 등도 좋지만 관련한 방향성이나 트렌드적 요소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단순히 보기에는 개인의 성공 노하우가 강조된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지만 실무와 현실에 도움 되는 조언과 방법론 등이 돋보이는 책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배우거나 참고하며 활용해 봐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