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은 왜 실패하는가 - 글로벌 기업들의 25가지 시행착오를 통해 살펴본 메타 착각
박종성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성장의 가치를 구현하는 주체들이 있는 반면, 그 반대적 상황과 마주하며 기본적인 경영조차도 힘들어 하는 주체들도 공존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경영학의 본질과 기본기,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전략 등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활용이나 적용 등의 관리 역량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혁신은 왜 실패하는가> 다양한 형태의 AI 기술을 비롯해 최근에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기계화, 자동화 시스템이 빠르게 적용 되고 있다.

이로 인해 가까운 미래를 부정적으로 전망, 예측하는 분들도 적지 않고 그럼에도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변화나 받아들이는 자세 등을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 등을 그려야 한다고 표현하는 이들도 존재할 것이다. 이는 개인마다 다른 가치 판단과 선택의 영역이지만 특정 회사나 기업 등을 주체적으로 관리, 성장해 나가야 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라면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고 오히려 새로운 가치를 어떤 형태로 배우며 도입,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또 다른 현실 고민이나 문제와도 마주하게 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기술적 변화와 현황에 대해 진단하며 인간과 로봇이라는 대립적 구도나 경쟁적 양상이 아닌, 인간이 할 수 있는 본질적인 부분이나 기술적인 부분에 맡기며 활용해야 하는 가치나 기법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비교, 조명해 주고 있다. <혁신은 왜 실패하는가> 혁신이 보장하는 긍정의 미래나 현실적인 기회 등은 누구에게나 중요하게 다가오는 법이다. 하지만 이를 구체화 하는 과정에서는 서로 다른 기법이나 장치 등을 활용하기도 하며 이런 경험적 과정을 통해 성공과 실패라는 결과물을 마주하게 되는 법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요즘 시대정신이나 가치, 트렌드 등에 맞는 형태로 기술적인 부분을 도입해 나가야 하는지, 또한 리더가 가져야 하는 덕목이나 조건, 그리고 구성원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일하며 더 나은 성장이나 성공 등의 결과물을 지향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알기 쉬운 형태로 소개하고 있다. <혁신은 왜 실패하는가> 지금 당장의 결과나 눈 앞에 보이는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속도보다는 방향성과 전략적인 마인드, 사용법 등이 더 필요하며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에 대해 표현해 주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