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와 파이토치로 만드는 인공지능 자동차
장문철 지음 / 먼슬리북스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 상대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지만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배움에 있어서 일정한 어려움이 존재할 것이다. 아무래도 관련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 수 있고 코딩이나 자율주행 기술이나 학습 모델 등에 대한 일정한 전문 지식이 요구 되는 분야라서 그럴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요즘 시대를 대표하는 기술로 볼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방식이나 모델, 기술적 현황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고 이론적인 학습도 좋지만 이를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라즈베리파이와 피아토치로 만드는 인공지능 자동차> 관련 개발이나 학습 모델, 혹은 프로그램의 경우 기본적으로 그 사용법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이다.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의 기술적 적용이나 실질적인 결과물 등은 만들 수 있는지, 읽으며 알아 볼 수 있고 평소 자동차 및 자동차 공학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확실하게 배우며 실무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책이 주는 의미가 다양한 형태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단기 학습 효과나 방식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배움과 활용의 과정을 더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는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다양한 변수를 제어하거나 완벽하게 관리하기란 어려움이 존재해서 그럴 것이며 책을 통해 모방하며 따라하는 형태의 학습이 더 낫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라즈베리파이와 파이토치로 만드는 인공지능 자동차> 해당 기술 영역의 경우 지금도 빠르게 진화, 발전하고 있는 영역이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 모델 개발과 상용화에 많은 연구개발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점을 보더라도 이 분야가 갖는 미래가치나 긍정적인 전망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라즈베리파이와 파이토치로 만드는 인공지능 자동차> 여전히 자율주행 기술과 관련한 자동차 공학, 학습 등에 대해 어려움을 갖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이는 단계별 학습과 이해도가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그럼에도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련한 기법이나 기술적 요인, 그리고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지,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그만큼 해당 분야와 기술에서 파생 되는 영역도 많고 이를 통해 또 다른 기회를 잡거나 관련한 부가가치 창출 등도 가능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