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녀성공학
오두환 지음 / 미래세대 / 2026년 1월
평점 :


부모의 입장에서 내 아이나 자녀들의 존재는 절대적이다. 이를 위해 현실의 모든 것을 지원하거나 투자할 수 있고 현실의 결혼이나 육아, 교육 등의 어려움이 있더라도 올바르게 성장한 자녀를 상상해 본다면 이런 당장의 어려움이나 힘듦 등은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논조를 통해 말하는 자녀 교육과 성공에 대해 조언하는 가이드북으로 어떤 마인드로 내 자녀를 바라보며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해 배우며 활용해 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있겠지만 이미 알고 있던 부분의 경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는 어떤 형태로 녹여내야 하는지, 이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자녀성공학> 이에 책에서도 최고의 투자는 자녀다 라는 말을 통해 구체적인 방식과 현실적인 기법, 관련한 가이드라인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는 지금 당장의 성적이나 공부, 학업 등의 영역에도 적용해 볼 수 있지만 가까운 미래를 위한 준비나 미래가치 등을 고려할 경우 어떤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배움의 과정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그만큼 현실의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예전의 방식이나 기법으로는 그 한계점도 명확해서 새로운 형태로 접하며 살아가는 마인드나 행동력 등이 필요할 것이다. <자녀성공학> 이 과정에서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자각하게 되며 부모들의 경우 몰랐던 부분의 경우 어떤 형태로 새롭게 배우며 내 아이나 자녀들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다가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하게 된다. 지금 당장의 엄청난 변화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며, 어떤 형태로 자녀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자.
<자녀성공학> 부모들이 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자녀들이 주도적으로 해야 하는 부분도 공존하는 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 결과 등을 이룰 수 있고 이미 우리는 해당 영역에 대해 잘 알거나 그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지만 이를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적용해야 하는지, 이로 인한 가치 판단의 혼란이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주저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기본적인 교육 방식에 대한 조언, 혹은 자녀들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나아가야 한다고도 하는지,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