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기적 재무빅데이터분석사(FDA) 2급 기본서 - 또기적 합격자료집+Fraudit&Google Colab 실습 강의 제공
김규석.소하영.신진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6년 1월
평점 :



책에서 말하는 재무빅데이터분석사 자격증이나 시험 자체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자격증이 빠르게 유입 되고 있고 이 책도 이런 현실을 반영한 형태의 자격증 도서로 볼 수 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기적 재무빅데이터분석사 (FDA) 2급 기본서>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라인과 함께 해당 자격증이 갖는 의미나 활용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전공자나 관련 실무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며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2급 자격증 도서라는 점에 주목하며 이론적으로는 어떤 부분을 배우며 알아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보게 된다. <이기적 재무빅데이터분석사 (FDA) 2급 기본서> 책에서도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을 비롯해 통계와 회계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채용이나 취업에 있어서도 우대 받는 자격증이라는 점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현실에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자격증 가이드북이다.

또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평가와 반응을 받는 이기적 시리즈라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교재이며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라인도 좋지만 기본서의 구성에 더 중심을 두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데이터 분석이나 관리의 경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되고 있는 부분이다. 이 과정에서 개인 단위에서의 커리어 향상, 혹은 경력관리에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며 실무적인 활용도 중요하지만 이론적인 학습을 통해 제대로 된 형태로 배워야 한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이기적 재무빅데이터분석사 (FDA) 2급 기본서>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련한 시험대비나 합격 가이드라인과 학습법 등을 제공하고 있는지, 또한 2급 시험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쉬운 것도 아니며, 체감하는 난이도나 평가의 경우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특히 기본적인 개념이나 용어 중심으로 한 학습에 집중할 것을 권하고 싶고 문제풀이를 통한 학습도 가능한 교재라는 점과 이 과정에서 합격 커트라인이나 공부법에는 어떤 방식이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