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제 매도할 것인가 - 이익매도, 손절매도, 공매도, 선물매도 알렉산더 엘더가 알려주는 매도의 모든 것, 개정2판
알렉산더 엘더 지음, 신가을 옮김, 오인석 감수 / 이레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이 책은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 방식을 비롯해 특히 요즘 누구나 하는 주식투자의 경우 어떤 마인드와 실무적 경험, 다양한 가치 판단 등을 통해 성공 투자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전하고 있다. 이는 일정한 투자관리에 대해 자신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초보자의 경우에는 이론적 학습이나 관련한 방식이나 기법, 전략 등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 그 의미나 활용법 등에 대한 판단이 더 중요할 것이다. 특히 매도의 모든 것이라는 구성을 보더라도 누구나 고민할 만한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참고용 투자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을 것이다.
<언제 매도할 것인가> 사실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경우 정답은 존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전문 투자자들의 조언이나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거나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도 많아서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당연히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그럼에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해둘 경우 결국 자기 자신에게 도움 되는 부분이 많고 이 책도 매도의 모든 것에 대해 강조하면서도 이익, 손절매도, 그리고 공매도 및 선물매도 등의 개념과 활용법 등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주식투자를 종합적으로 혹은 입체적으로 바라 봐야 한다는 점도 체감하게 되며 이는 국내 주식을 비롯해 해외 주식 투자에 있어서도 중요한 기본기이자 가치 판단의 형식일 것이다. <언제 매도할 것인가> 결국 투자 분야의 경우 계속해서 공부하거나 주도적인 대응,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런 투자 종목이나 시장, 환경 등의 본질적 요인이나 대내외적인 변수나 위험에는 어떤 것들이 존재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배움과 정리의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언제 매도할 것인가> 그만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지만 그럼에도 책에서는 성공 투자를 위한 조언과 방식 등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개인마다 서로 다른 가치 판단과 반응, 해석의 여지가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기본적,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도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매도의 모든 가이드라인과 함께 투자 관리나 방식 등의 경우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성공 투자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