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심전력 - 빽 없이 버티고 뚝심으로 일군, 영업맨 강 상무의 30년 분투기
강경민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렵고 복잡한 의미보다는 누구나 현실에서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삶의 성공담, 경험담 등을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고 스스로에 대한 노력과 관리,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면 어떤 형태의 마인드를 통해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도 느낄 수 있어서 현실에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때로는 실패와 좌절을 통해서도 배울 만한 가치나 의미도 많다는 점을 안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가 어렵지 않게 다가올 것이다.

<전심전력> 물론 책의 구성은 조금 독특한 형태를 갖고 있다. 다양한 사자성어를 통해 직관적인 요소를 더하고 있고 그럼에도 이런 의미보다는 그 내용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스스로에게 필요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어떤 형태로 배우며 채울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느끼게 된다. 그만큼 요즘 시대에 요구 되는 부분이나 조언이 강조된 책이며 이 과정에서 개인 단위에서의 학습이나 실무적 활용, 혹은 스스로에 대한 내면관리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아서 참고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어려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저자의 독특한 이력이나 경험담을 보더라도 확실히 현실의 삶은 더 팍팍하며 만만한 영역이 없다는 점도 느끼게 된다. 이는 현실의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를 보더라도 비슷할 것이며 결국 타인과 세상을 바꿀 수 없다면 스스로가 변해야 더 나은 삶을 영위하거나 새로운 기회, 미래 등을 개척하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어쩌면 비슷한 형태의 성공 조언서나 자기계발서라는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그만큼 중요하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 과정에서 읽는 자체에서 얻게 되는 긍정의 요소도 많고 스스로를 되돌아 볼 수 있게 한다는 점을 보더라도 책이 갖는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전심전력>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없는 법이다. 즉 때로는 선태과 집중 만큼이나 실천하는 행동력이 필요하며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 가치나 관련한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의 성장이나 성공도 좋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내 삶을 주도하거나 변화를 그리고자 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조언, 가이드라인 등은 무엇인지, 읽으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