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 입양 준비부터 일상의 문제행동까지, 우리 집 첫 반려견 양육 가이드
최인영 지음 / 지니의서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반려견 및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또한 입양이나 분양 등을 고려하는 분들도 존재하며 아무래도 1인 가구의 증가나 사람에 대한 지친 감정으로 인해 다양한 동물들을 통해 힐링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서 그럴 것이다.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이에 책에서도 반려견 양육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초보 보호자나 견주의 경우 어떤 관점에서 반려견에 대해 배우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가족으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또는 교감해야 하는지에 대해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몰랐던 새로운 방식이나 정보에 대해 배울 수 있고 구체적으로 몰랐던 현실적인 문제나 부분 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알기 쉬운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의미나 다양성이 긍정적일 것이다.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반려견과 관련한 훈련법이나 양육방식, 혹은 보호자나 견주가 가져야 하는 책임이나 의무 등에는 무엇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해 주고 있어서 책을 통해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이나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당장의 일시적인 감정으로 인해 동물을 입양하는 행위보다는 내가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마인드나 행동력이 중요하며 예전보다는 나아졌지만 여전히 유기견 문제로 인해 고통 받는 동물들도 많다는 점을 안다면 미리 배우며 준비, 대응해 나가는 과정이 필수적일 것이다.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그만큼 사랑과 희생, 헌신과 책임 등의 의미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하며 책의 저자도 이런 점에 대해 알기 쉬운 형태로 소개하고 있으며 자신의 직업적인 부분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메시지도 많을 것이다.

<금쪽같은 우리 댕댕이 견생역전 프로젝트> 반려견이나 반려동물의 경우 말을 못할 뿐이지, 그들만의 언어 체계가 존재하며 인간 이상으로 감정에 대해 민감하거나 교감할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왜 사람들이 함께 하고자 하는지, 가족 그 이상의 의미로 생각하며 보호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하게 된다.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반려견 및 반려동물 관련한 양육 가이드라인,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전하며 관련한 정보나 일상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이를 일상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